실시간 뉴스



[깨알뱅킹] "연말연시 돈 되는 정보, 꼭 챙기세요"


모임 잦은 직장인 위한 '타임할인'·청약저축 이벤트 등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은행들이 연말을 맞아 이벤트 준비로 분주하다. 해외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환전 이벤트를 준비하는가 하면, 연말정산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퇴직연금 행사도 마련했다. 연말 저녁모임이 잦은 직장인들을 위한 '타임 이벤트'도 눈에 띈다.

7일 금융권에 따르면 각 은행들은 연말을 맞아 각종 이벤트를 준비했다.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서울 명동 거리 [사진=뉴시스]
연말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서울 명동 거리 [사진=뉴시스]

우리은행은 오는 22일까지 '청약저축 신규 가입고객 대상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영업점,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을 통해 청약저축을 가입한 고객 중 1천500명을 추첨해 여행상품권, 의류 건조기, 의류 스타일러, 공기청정기, 커피 모바일교환권 등을 제공한다.

청약저축에 가입하면서 동시에 소득공제 대상 등록까지 한 고객 500명에겐 추가 경품 당첨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BNK부산은행은 내년 2월까지 여행객을 위한 '다다익썸 동계 환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부산은행 모든 영업점에서 500달러(미화)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개인고객에게 최대 70%까지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하며, 남은 금액을 재환전할 경우엔 90%까지 특별 환율 우대를 해준다. 최고 1억원까지 보상이 가능한 해외 여행자보험 무료 가입 혜택도 제공된다.

KEB하나은행은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개인형 IRP 이벤트를 준비했다. 24일까지 ▲개인형 IRP 신규 금액 10만원 이상, 자동이체 1년 이상 고객 중 운용자산의 50%이상을 TDF로 선택한 고객에게 1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TDF란 투자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고객 은퇴시기에 맞춰 자동으로 조절하는 자산배분 상품을 말한다.

신규 금액 30만원 이상, 자동이체 1년 이상 고객 중 운용자산의 50% 이상을 TDF로 선택하면 2만 하나머니를 받을 수 있다. 하나머니는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고 KEB하나은행 원화계좌로의 이체, ATM 출금도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포인트다.

한편 다른 금융기관의 연금 저축이나 개인형 IRP를 KEB하나은행으로 계좌 이전하는 고객들에게도 이전 금액 1백만원 미만은 1만 하나머니, 1백만원 이상이면 2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SC제일은행은 모임이 많은 연말을 맞아 '뉴타임카드'를 저녁 시간에 사용하면 25%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뉴타임카드의 시간대별 할인 서비스로 제공하는 저녁 시간대 타임할인 5% 외에 추가적으로 20% 포인트 할인을 더해주는 게 주 내용이다.

매일 오후 7~9시 사이에 건당 1만원 이상 결제하면 월 최대 1만원 한도 내에서 최대 25%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대상 가맹점은 비씨카드사 업종 기준 한식, 갈비전문점, 한정식, 스낵, 일식회집, 중국음식, 서양음식 등이다. 이벤트 기간은 내년 2월 29일까지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깨알뱅킹] "연말연시 돈 되는 정보, 꼭 챙기세요"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