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학교폭력 예방 위해 '뮤지컬 동아리방' 조성


뮤지컬 연습하며 학교폭력 예방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4일 경기도 하남 소재 남한고등학교에서 뮤지컬 동아리방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양원용 KB국민은행 강동5지역본부장, 원용연 교육부 학교생활문화과장, 박완규 남한고 교장, 김태윤 열린의사회 사회공헌본부장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특히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으로 구성된 남한고등학교 뮤지컬 동아리 '2인3각'이 뮤지컬 공연을 선보이며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왼쪽부터) 김태윤 열린의사회 사회공헌본부장, 원용연 교육부 학교생활문화과장, 박완규 남한고 교장, 홍경희 남한고 교감, 양원용 KB국민은행 강동5지역본부장, 김정옥 경기광주하남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 [사진=KB국민은행]

뮤지컬 동아리방 지원 사업은 사회적 이슈인 학교폭력을 예방하고자 KB국민은행이 추진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학교폭력이 주로 일어나는 장소인 교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전면거울, 조명, 영상 및 음향설비 등을 완비한 뮤지컬 연습공간을 지원한다.

올해에는 전국 8개 초–중–고등학교에서 동아리방을 조성했으며, 뮤지컬, 연극 등 시나리오 작업부터 뮤지컬 연습, 공연에 이르기까지 학생들의 주도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서로 화합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실질적으로 기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국민은행은 학교폭력 문제 해결을 위해 카카오톡을 통한 실시간 상담 및 치료지원 사업인 '상다미쌤', 학교폭력 피해학생을 위한 무료법률 구조사업, 찾아가는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학교폭력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