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쿤텍, 중기 위한 SW 보안교육·검증 컨설팅 서비스 제공


"침해사고 예방 지원"

[아이뉴스24 최은정 기자] 융합 보안 SW 기업 쿤텍은 중소기업이 소프트웨어(SW) 취약점을 점검하고 보안위협에 대응할 수 있도록 'SW 보안교육 및 검증 컨설팅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고 27일 발표했다.

상당수 중소 개발업체는 SW 보안 취약점을 점검할 수 있는 도구나 전문인력을 갖추지 못한 것이 현실이다. 특히 최근 웹 및 애플리케이션의 취약점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 공격이 증가하고 있어, 응용 SW 취약점과 위험 식별을 위한 SW 검증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따라 쿤텍은 자사 SW 검증 관련 기술력과 전문 인력을 바탕으로 중소 개발업체를 위한 SW 보안교육과 검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쿤텍 '소프트웨어 보안 교육 및 검증 컨설팅 서비스' 구성도 [이미지=쿤텍]
쿤텍 '소프트웨어 보안 교육 및 검증 컨설팅 서비스' 구성도 [이미지=쿤텍]

먼저 SW 보안교육 과정은 지난해부터 정기적으로 진행해온 '오픈소스 관리 교육', '보안 취약점 점검 교육', '웹 취약점 점검 교육' 등으로 구성돼 있다. 취약점을 점검해야 하는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기업 웹 사이트 보안 담당자에게 특히 유용하다는 설명이다.

SW 검증 컨설팅 서비스는 '소스코드 정적분석(CWE) 검증 서비스', '웹 애플리케이션 동적분석(CVE) 서비스', '오픈소스 취약점 진단 서비스', '지능형지속공격(APT) & 디도스(DDoS) 모의훈련 서비스', '모의침투 테스트(Penetration test) 서비스' 등이 포함된다.

방혁준 쿤텍 대표는 "국내 중소기업과 개발자를 위한 전문적 SW 보안교육 및 검증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개발사는 SW 검증 컨설팅을 통해 필요한 모든 보안 점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침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은정 기자 ejc@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쿤텍, 중기 위한 SW 보안교육·검증 컨설팅 서비스 제공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