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스토브, '시리어스 샘 VR' 국내 독점 공급


국내 VR 매장 독점 서비스…다양한 프로모션 마련 계획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게임 전문 배급사 디볼버 디지털과 가상현실 일인칭슈팅(VR FPS) 게임 '시리어스 샘 VR: 더 라스트 호프'의 국내 서비스 독점 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시리어스 샘은 크로아티아의 개발사 크로팀이 2001년 개발한 FPS 게임 지식재산권(IP)이다. 호쾌한 액션과 특유의 유머 코드가 특징으로, 출시 이후 글로벌 이용자들로부터 인기를 얻으며 현재까지도 다양한 시리즈로 출시 되고 있다.

시리어스 샘 VR은 시리어스 샘의 IP를 활용해 2017년 출시된 VR 게임이다. 스토브가 지난 7월 국내 VR 매장을 대상으로 진행한 VR e스포츠 대회에서 이용률 1위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좋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자료=스마일게이트]

스토브는 이번 계약으로 자사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STOVE VR'을 통해 시리어스 샘 VR의 국내 VR 매장 서비스를 독점 제공하게 됐다. 이를 통해 시리어스 샘 VR을 이용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STOVE VR은 스토브가 올해 2월 정식 론칭한 VR 매장사업자 전용 플랫폼 서비스다. 개발사와 저작권 계약 및 게임물관리위원회 이용심의를 거친 80여종 이상의 VR 콘텐츠를 제공한다.

최근에는 VR 플러스, 캠프 VR, 브라이트, CJ헬로, 콩VR 등 다양한 메이저 VR 매장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또 지난 8월에는 경기도 양주 소재 육군 부대가 설립한 '문화컴플렉스' VR 게임 공급 사업자로 선정됐으며, 9월에는 KT와 협력해, 말레이시아 VR 테마파크 '브리니티'에 STOVE VR을 공급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