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 달 남은 수능, 수험생 컨디션 유지 '릴랙스 제품' 각광


허브차에서 화장품까지 '각양각색'…"우울감·수면장애에 보탬될 것"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한 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컨디션 관리에 빨간불이 켜진 수험생들에게 좋은 '릴렉스 제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심신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허브차 제품이 수험생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차를 마시는 나만의 힐링 공간'이라는 의미의 복음자리 '티룸 허브 2종'은 이런 허브의 풍부한 맛과 향을 담은 블렌딩 차 제품이다. '티룸'은 상쾌한 허브향과 상큼한 레몬, 알싸한 생강을 함께 블렌딩해 목이 답답할 때 즐기기 좋은 '진저&레몬'과 달콤한 유자와 청량한 페퍼민트가 조화된 '민트&유자' 등 2종으로 구성돼 있다.

복음자리의 '티룸' 제품은 부드럽고 향긋한 풍미로 수험생 긴장감 완화에 도움을 준다. [사진=복음자리]
복음자리의 '티룸' 제품은 부드럽고 향긋한 풍미로 수험생 긴장감 완화에 도움을 준다. [사진=복음자리]

동원F&B의 '동원 보성꽃차'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보성꽃차'는 한정량 피는 녹차 꽃을 손으로 한 송이씩 채엽해 원물의 영양분을 최대한 살렸다. 또 콜드브루 공법을 적용해 쓴맛은 줄이고, 향긋함과 부드러움을 높여 남녀노소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수험생 스트레스 관리에 도움을 준다.

광동제약의 '돼지감자차'는 돼지감자를 우려 만든 차 제품이다. 돼지감자는 면역력 강화와 장내 환경 조성에 도움을 주는 '이눌린' 성분 1천mg을 함유해, 일상 속에서 편하게 프로바이오틱스를 섭취해 건강을 관리하는 효과를 준다. 이와 함께 비타민C, 칼륨, 미네랄 등이 풍부해 면역력 강화와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된다.

식품업계에서도 수험생을 겨냥한 제품 출시가 이어지고 있다. 미스터피자는 샐러드바의 대표 메뉴인 단호박, 고구마, 감자 무스 위에 찰떡을 토핑한 '찰떡단고감 피자'를 선보였다. '찰떡단고감 피자'는 먹기 좋은 식감과 부드러운 아카시아꿀 마무리가 조화를 이뤄 건강한 단 맛을 선보여 두뇌활동이 필요한 수험생에게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도록 기획됐다.

미스터피자 관계자는 "올해 수능이 한달 앞으로 다가오며 콜센터 등을 통해 찰떡단고감 피자에 대한 소비자 문의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모든 수험생들이 따뜻한 응원의 기운을 받아 좋은 성적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미스터피자의 '찰떡단고감 피자'. [사진=미스터피자]
미스터피자의 '찰떡단고감 피자'. [사진=미스터피자]

프리미엄 초콜릿 고디바는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까레 어쏘쓰먼트' 4종을 출시했다. 초콜릿은 특히 적당히 섭취할 경우 소화가 잘 되고 높은 당분으로 인한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을 줘 수험생들에게 선호받고 있는 간식이다. 특히 고디바는 '까레 어쏘쓰먼트' 4종의 당분을 다르게 조정해 기호에 따라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낱개 포장을 통해 시험장에서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전통적인 건강식품 제품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한국야쿠르트의 홍산 브랜드 '발휘'는 제품명으로 인해 수험생 선물로 주목받고 있다. '발휘'는 한국야쿠르트의 유산균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HY 발효홍삼 농축액을 주원료로 사용해 홍삼 성분이 잘 흡수되고 유지되도록 만들어졌다.

KGC 인삼공사도 수능을 앞두고 단기간 집중케어를 위한 '아이패스 브레인, 아이패스 트리플'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아이패스 브레인'은 국내산 6년근 홍삼에 녹용, 상황버섯, 빌베리 등을 더해 만든 제품으로 하루에 1환이면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또 케이스는 손바닥 지압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단조로운 생활 패턴과 환경으로 피부 트러블을 겪는 수험생들을 겨냥한 제품도 출시됐다. 아모레퍼시픽 '브로앤팁스'는 고3 수험생을 위한 쿨링미스트 '열공스킨 미스트 포 슬리피 스튜던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꽉 막힌 공간에서 장시간 공부하면 닥쳐오는 졸음과 피부 건조 증상을 겨냥해 개발된 제품으로, 약모밀 추출물을 담아 피지의 과다 분배를 막고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준다. 또 찬물로 세안한 것 같은 쿨링감을 주는 '쿨 샷 이펙터' 성분이 지속적으로 상쾌한 피부 상태를 유지해준다.

아모레퍼시픽 브로앤팁스의 '열공스킨 미스트 포 슬리피 스튜던트'.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브로앤팁스의 '열공스킨 미스트 포 슬리피 스튜던트'. [사진=아모레퍼시픽]

업계는 올해는 연이은 가을 태풍의 발생과 때이른 '10월 한파'까지 수험생의 컨디션에 악영향을 끼치는 기상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만큼, 막바지 컨디션 관리에 도움이 되는 관련 상품들을 지혜롭게 활용하는 것도 수험 생활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조언하는 모습이다.

업계 관계자는 "보통 가을은 컨디션 유지에 큰 위협이 되지 않는 계절이었지만, 올 가을은 유난히 기상 이변이 많아 성인들도 컨디션을 관리하기 어려웠다"라며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잘 활용해 컨디션을 관리하고 수능에서 좋은 결과 얻길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 달 남은 수능, 수험생 컨디션 유지 '릴랙스 제품' 각광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