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미세먼지도 주간 예보…KT, 에어맵코리아 개편


원내비 목적지 주변 공기질도 안내 …연내 쇼핑몰 등 공기질도 제공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생활 속 공기질 수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이 개편됐다,

KT(대표 황창규)는 실시간 미세먼지 측정 앱 '에어맵코리아'를 리뉴얼하고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4일 발표했다.

에어맵코리아는 KT가 직접 구축한 전국 2천여 개 관측망과 이천시, 평택시, 홍천군 등 5백여 개 지자체 관측망을 통해 실생활공간에 가까운 날씨와 미세먼지 정보를 제공하는 앱이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미세먼지와 관련된 공기질 생활 정보를 사용자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강화했다. 미세먼지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미리 이번 주 예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수치에 따라 '빨래' '운동' '세차' 지수 등 미세먼지 데이터와 결합한 일상 활동 정보를 제공하는 생활 가이드를 제공한다.

 [출처=KT]
[출처=KT]

스마트워치에서도 손쉽게 에어맵코리아를 확인 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에어맵코리아는 모바일 내비게이션 원내비와 연동해 출발지와 도착지(목적지) 주변의 공기질 정보도 알려준다.

또한 연내 복합 쇼핑몰, 키즈테마파크, 호텔 등 다중 이용 시설의 실내 공기질도 추가로 제공할 예정이다. KT는 올해 7월 국내 최대 실내 스포츠 테마파크인 볼베어파크에 에어맵코리아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에어맵코리아를 실내외 공기질 관리 사업으로 확대하고 있다.

이미향 KT 비즈인큐베이션 센터 상무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사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실시간 공기질 정보를 확인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실생활에 밀접한 실내외 공기질과 날씨에 따른 생활 정보 등을 통해 에어맵코리아만의 특화 콘텐츠 제공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국민 생활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미세먼지도 주간 예보…KT, 에어맵코리아 개편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