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망스튜디오, 베트남 구순구개열 환아 20여명 의료 지원

연대의료원과 9월 30일부터 지난 5일까지 베트남서 의료 봉사활동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함께 9월 30일부터 지난 5일까지, 베트남 다낭 지역에서 구순구개열을 앓고 있는 아이들을 위한 의료지원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8일 발표했다.

이번 의료지원 봉사활동은 정영수 구강악안면외과 교수가 이끄는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 의료진 8명이 베트남 다낭을 방문해 구순구개열 환아 20여명을 치료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지원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가 맡았다.

구순구개열은 입술이나 입천장이 갈라지는 선천성 기형으로, 베트남 취약 계층 아이들의 경우 생활고로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해 언어장애 등 합병증을 앓고 있는 상황이다.

[사진=스마일게이트]

이와 함께 희망스튜디오는 3일부터 5일까지 스마일게이트와 선데이토즈 직원들로 구성 된 의료지원 봉사단도 파견했다. 스마일게이트와 선데이토즈 직원 봉사단은 수술을 마친 아이들에게 특수 젖병, 문구 세트 등 선물을 전달하고, 아이들의 정서 안정을 위한 가족 사진 촬영, 풍선 아트, 페이스 페인팅 등 이벤트도 열었다.

특히 이번 의료지원과 직원 봉사단 파견은 희망스튜디오의 청소년 창의 프로젝트 '시드(SEED)' 워크숍 참가자들의 후원금과 선데이토즈의 모바일 게임 아쿠아스토리 유저들에 게임 내 이벤트를 통해 모금한 기부금을 통해 이뤄져 의미를 더 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한편, 희망스튜디오는 연세의료원과 2017년부터 업무협약을 맺고 베트남 구순구개열 환아에 대한 의료 지원 사업을 실시해오고 있다. 지난 2년간 5회에 걸쳐 베트남에서 구순구개열을 앓고 있는 환아 100여명을 치료했다.

아울러 선진 의료기술 전수를 통해 베트남 현지에서도 구순구개열을 치료 할 수 있도록, 베트남 의사들의 연세의료원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 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의료지원 대상을 국내 의료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까지 범위를 확대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아이뉴스24 창간 20주년, 소프라노 김성혜 한국 데뷔 10주년 독창회
I’m COLORATURA, I’m KIM SUNGHYE
2019. 11. 21 THU PM 8:00 롯데콘서트홀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