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중기부, 대한상의 손잡고 중소기업 복지 제고 나서


'중소기업 복지플랫폼' 오픈…5개 분야·19개 기업 상품 할인 제공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중소기업 근로자들의 복지 수준 향상을 위한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을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중소기업 복지플랫폼'은 휴양·여행, 취미·자기계발, 건강관리, 생활·안정, 상품몰 등 5개 분야 19개 기업이 제공하는 다양한 복지상품을 중소기업 임직원에게 시장 최저가 혹은 더욱 높은 할인을 적용해 판매하게 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중소기업 복지 확충에 적극 나선다.
중소벤처기업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중소기업 복지 확충에 적극 나선다.

중소기업 임직원, 소상공인이라면 별도 가입비나 이용료 없이 이용 가능하며, 회원가입을 위해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한 후 각자 아이디를 부여받아 이용할 수 있다. 세부 사항은 중소기업복지플랫폼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최병환 CJ CGV 대표, 박윤택 SK 엠앤서비스 대표 등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들의 대표가 참석했다.

박 장관은 "중소기업 혼자서 복지격차를 해소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대한상공회의소와 공동으로 복지플랫폼을 오픈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복지플랫폼을 더욱 확대하여 중소기업 근로자들이 대기업 못지않은 복지를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소벤처기업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복지플랫폼 운영 외에도 중소기업간 공동근로기금 조성을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의 복지 개선을 위해 대한상공회의소 내 중소기업 복지센터를 설치·운영하기로 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중기부, 대한상의 손잡고 중소기업 복지 제고 나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