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은성수 "일본계 자금 국내서 빠져나가도 큰 영향 없어"


"지나친 낙관 경계해야하지만, 비관도 피해야"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일본계 자금이 국내에서 철수하더라도 금융시장엔 큰 영향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는 2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29일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서상혁 기자]
29일 은성수 금융위원장 후보자가 국회 인사청문회에 출석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서상혁 기자]

이날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최근 일본의 경제보복으로 인해 한국 금융시장도 충격을 받아 제2의 IMF 사태가 발생할지 모른다"라며 "특히 대기업을 중심으로 일본계 자금을 많이 빌린 것으로 나타났다"라고 질의했다.

이에 은 후보자는 "그런 일이 발생할 가능성은 없다"라며 "일본계 자금이 국내에서 철수할 조짐도 없지만, 실제 그렇게 되더라도 대기업들은 대기자금이 풍부하다"라고 밝혔다.

지나친 비관은 자제하는 한편, 가짜뉴스들은 바로 잡겠다는 의견이다.

은 후보자는 "국내 진출한 일본계 대부업체나 저축은행의 경우 대출액의 대부분을 국내 금융시장에서 조달한 만큼, 일본계 자금 유출에 따른 피해는 성립될 수 없는 말이라고 생각한다"는 김병욱 의원의 질의에 "동의한다"라고 답했다.

이어 "지나친 낙관은 경계해야하지만 지나친 비관도 피해야 한다"라며 "가짜뉴스들은 바로잡겠다"고 말했다.

한편 키코 사태부터 이번 해외금리연계 파생결합증권(DLS) 사태 등 제도적 한계로 많은 피해자들이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다는 지적에 "개선할 의지가 있다"고 답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은성수 "일본계 자금 국내서 빠져나가도 큰 영향 없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