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LG 올레드TV, 英서 '올해의 최고 TV' 선정


유럽 10개국서 1위 석권, 올레드 화질·AI에 시선집중

[아이뉴스24 조석근 기자] LG전자 올레드 TV가 글로벌 프리미엄 가전 핵심 시장인 유럽 주요 국가 TV 성능 평가에서 줄줄이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21일 자사 2019년형 올레드 TV가 최근 영국에서 열린 TV 비교 평가에서 최고상인 '올해의 최고 TV'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40명의 리뷰 전문가들이 LG, 삼성, 소니, 파나소닉 등 4개 업체의 대표제품을 대상으로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한 결과, LG 올레드 TV가 블랙 구현, 색 표현력, 게임 성능 등에서 호평 받아 최고상을 비롯, '최고 HDR TV'와 '최고 게이밍 TV'에도 뽑혔다.

LG전자 유럽 거래처 주요 관계자들이 2019년형 LG 올레드 TV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 유럽 거래처 주요 관계자들이 2019년형 LG 올레드 TV를 살펴보고 있다. [사진=LG전자]

LG 올레드 TV는 LCD TV에 일반적인 백라이트가 필요 없이 LED 화소 직접 빛을 내는 구조다. 기존 LCD TV 대비 두께를 더 줄일 수 있으며 명암비 구현, 해상도에서 뛰어난 성능을 나타낸다.

2019년 올레드 TV의 경우 '2세대 인공지능 알파9' 프로세서를 탑재해 화질과 음질을 스스로 최적화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영국의 유력 소비자잡지 '위치'의 TV 성능평가에서도 1위에 올랐다.

LG 올레드 TV는 독일의 저명한 품질 테스트 기관 '슈티프퉁 바렌테스트' 소비자잡지 '테스트'에서 화질과 사운드 등 전체 TV 부문 1위로 평가받았다. 스페인, 이탈리아, 포르투갈, 벨기에, 체코 등 소비자 잡지가 실시한 TV 성능평가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LG전자 HE연구소장 남호준 전무는 "LG 올레드 TV만의 압도적 화질로 프리미엄 TV 대세로서의 위상을 더욱 높여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석근 기자 mysu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LG 올레드TV, 英서 '올해의 최고 TV' 선정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