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같이 펀딩' 유준상 '태극기함' 1차 펀딩, 오픈 10분 만에 815만원 달성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같이 펀딩'에 출연한 배우 유준상이 내놓은 '태극기함'을 후원하는 크라우드 펀딩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유준상태극기함 펀딩은 오픈 10분 만에 815만원 달성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지난 18일 첫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같이 펀딩'은 시청자들의 참여로 완성되는 국내 최초 펀딩 예능이다. MC 유희열을 필두로 유준상, 유인나, 노홍철, 장도연이 출연해 의미와 재미를 모두 잡은 방송으로 세간의 주목을 받았다.

 [MBC 방송화면 캡처]
[MBC 방송화면 캡처]

이날 방송에서는 유준상이 준비한 3.1운동 100주년 기념 아주 특별한 국기함 프로젝트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평소 방송 등을 통해 '뜨거운 애국심'을 표현해왔던 유준상은 설민석을 만나 자신의 생각을 정리하고 태극기에 담긴 의미를 가슴으로 느끼며 가슴 찡한 감동을 선사했다.

시청자들은 유준상이 진심을 담아 만들 태극기함에 큰 관심을 보냈고, 말 그대로 사전 예약이라 할 수 있는 태극기함 펀딩에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유준상의 의미 있는 '태극기함 프로젝트'는 방송 중 펀딩 시스템을 오픈했다. 3.1 운동 100주년과 8.15 광복절의 의미를 담은 특별한 태극기함 속에는 태극기와 국기봉을 모두 포함해 실용성을 높였고, 수익금 전액은 독립 유공자를 위해 기부하는 것으로 결정해 의미를 더했다.

태극기함의 가격은 3.1운동 100주년을 기념한 숫자 모음으로 3만 1100원으로 책정됐으며 제작 원가가 반영됐다. 제작진은 의미 있는 가격을 맞추기 위해 마지막까지 세세한 부분까지 들여다보며 원가를 절감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다고 가격을 책정한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태극기함 펀딩의 수익금은 전액 독립 유공자를 위해 기부될 예정이라고. 1차 목표 금액은 815만원으로 8.15 광복절의 의미를 담았다. 목표를 달성할 시, 1차 펀딩 시스템에서는 5000개까지만 판매가 진행된다.

태극기함의 디자인은 9월 말 공개될 예정으로 배송은 11월 초 일괄 배송 예정이다. 이번 펀딩은 예약결제 시스템으로, 디자인 공개 후 실제 결제가 진행된다.

실제로 유준상의 태극기함 펀딩은 오픈된 지 약 10분 만에 1차 목표인 815만원을 달성했고, 사이트 응답 지연 속에서 1차 준비 수량인 5000개의 펀딩이 방송 종료 시점인 저녁 8시 전에 조기 종료됐다.

'같이 펀딩' 측은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발빠르게 응답하면서 추가 수량을 올렸고 총 1만개가 이후 30분 만인 저녁 8시 30분 전에 마감되는 기록을 세웠다. 최종적으로 1차 펀딩 달성률은 4110%를 기록했다.

'같이 펀딩' 측은 "유준상의 태극기함 1차 펀딩이 공식적으로 시작돼 모두가 떨리는 마음으로 지켜보고 있다. 의미 있는 프로젝트인 만큼 관심 있는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의미 있고, 때로는 재미있는 다양한 펀딩 프로젝트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참여하는 많은 분들에게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같이 펀딩'은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송된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같이 펀딩' 유준상 '태극기함' 1차 펀딩, 오픈 10분 만에 815만원 달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