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SK이노 "그레이프랩, 사회적기업 대표로 집중 육성"


상품기획, 유통망 구축, 마케팅, 홍보, SK사업 연계 등 전방위 지원

[아이뉴스24 이영웅 기자] SK이노베이션이 친환경 분야의 사회적기업인 '그레이프랩'을 대표 사회적기업으로 집중 육성키로 했다.

SK이노베이션은 초기부터 안정적인 성장이 가능할 때까지 집중 육성해 주는 ’스타 사회적기업‘ 대상으로 그레이프랩을 선정하고 상품개발, 판로 개척, 홍보, 마케팅 등 사업 전반을 지원하고 SK의 사업과도 연계해 비즈니스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그레이프랩을 육성기업으로 선정하기까지 수많은 검증 절차를 거쳤다.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한국사회적기업중앙협의회, KAIST사회적기업가센터 등 기관들로부터 높은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잠재력이 높은 업체 15개사를 추천 받았다. 또, 환경부 자문을 받기도 했다.

그레이프랩은 사탕수수, 코코넛, 버려진 잡지 등을 이용해서 다이어리, 노트북 거치대, 책 거치대, 쇼핑백 등 감각적인 디자인의 소품을 만드는 회사다. 친환경 소재를 사용할 뿐 아니라, 제품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접착제, 코팅제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

그레이프랩은 고용에서도 사회적가치를 실현한다. 디자이너와 상품제작자 10명 가운데 6명을 발달장애인으로 채용했다. 예술적 재능을 가진 발달장애 아티스트들이 제품 디자인과 제작에 참여하고, 제품이 판매될 때마다 추가적인 수익을 배분받는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환경문제와 장애인고용 문제까지 해결할 수 있는 사업모델을 가진 그레이프랩이 창출할 사회적가치는 크다"며 "SK가 갖고 있는 역량을 공유인프라로 제공해 그레이프랩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해 글로벌 진출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영웅 기자 her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SK이노 "그레이프랩, 사회적기업 대표로 집중 육성"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