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곡창,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출시…"간편하게 먹을수 있고 흡수율 높아"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콜라겐’은 피부 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단백질이자 세포와 세포 사이를 연결해주는 경단백질로 총 18종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동물의 섬유성 단백질이다. 콜라겐은 사람의 인체를 구성하고 있는 피부, 뼈, 머리카락 등 체내 전체 단백질의 1/3을 차지하는 중요한 성분이다.

좋은 피부건강을 위해 콜라겐이 좋다는 정보가 많이 알려지며 피부에 좋다는 콜라겐을 바르기도 하고 먹기도 하며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려 노력하는 경우가 많지만 이를 제대로 섭취하기는 생각보다 쉽지 않다.

하루 콜라겐 권장량 5g을 먹기에는 너무 많은 음식을 먹어야하기 때문이다. 이에 콜라겐 섭취를 원하는 사람들은 최근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를 많이 먹는다. 1g의 스푼으로 5번만 먹으면 돼 간편하기 때문이다.

[청년곡창]

한편 식품 전문 브랜드 청년곡창이 저분자 어류콜라겐인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를 출시했다.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는 100% 콜라겐의 분자크기를 머리카락의 1/1000 정도로 만든 파우더로, 생선 비늘에서 추출한 피쉬 젤라틴을 가수분해해 분자의 크기를 최소화한 형태이기 때문에 물에 잘 녹고 체내 흡수율이 높다.

효소를 사용해 피쉬젤라틴을 콜라겐 펩타이드로 가수분해 했다는 특징도 있다. 젤라틴은 단백질 85~90%, 물 10~15%, 염 0~0.2%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러한 젤라틴을 효소를 하용해 가수분해하면 단백지 90%, 물 4~8%, 염 0.1~0.2%인 콜라겐 펩타이드가 탄생한다.

청년곡창 관계자는“ 평소 콜라겐 섭취를 원하는 사람들이 조금 더 간편하게 콜라겐 섭취를 하도록 하기 위해 제품을 선보였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청년곡창 고객센터와 온라인 판매처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정상호기자 uma82@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