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머니Tips] KB증권, 원금비보장형 ELS 4종·DLS 2종 공모


CSI300(상하이선전300)지수 연계 ELS 등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KB증권이 오는 19일까지 'CSI300(상하이선전30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활용한 주가연계증권(ELS)을 포함해 ELS 및 파생결합증권(DLS) 총 6종을 공모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공모 상품인 'KB able ELS 932호(3인덱스 리자드 울트라 스텝다운형)'는 Nikkei(닛케이)225지수와 CSI300지수, S&P500(스탠더스앤드푸어스)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며, 3년 만기에 6개월 단위로 조기상환 기회를 제공하고, 안정성을 높인 노 낙인(No Knock-In) 구조로 만기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이 최초기준가대비 60% 이상이면 최고 연 4.0%(세전)의 수익을 제공한다.

KB증권이 오는 19일까지 ELS 및 DLS 총 6종을 공모한다. KB증권 홍보모델이 상품 판넬을 들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증권]
KB증권이 오는 19일까지 ELS 및 DLS 총 6종을 공모한다. KB증권 홍보모델이 상품 판넬을 들고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증권]

KB증권은 지난달부터 CSI300지수 연계 ELS 상품의 신규 판매를 시작했다. 이에 앞선 지난 3월 초부터 시중은행에 CSI300지수가 포함된 ELS 상품을 공급하고 있다.

이 증권사 관계자는 "CSI300지수는 홍콩항셍중국기업지수(HSCEI)에 비해 금융·에너지 비중이 낮고 산업재 및 소비재 비중이 높아 상대적으로 업종 분산도가 높다고 평가된다"며 "HSCEI지수에 비해 변동성이 높은 편에 속해 ELS 상품의 고객 제시수익률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번 공모하는 상품은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기타 상세한 내용은 KB증권 전국 각 지점이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머니Tips] KB증권, 원금비보장형 ELS 4종·DLS 2종 공모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