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I-리포트] GS리테일, 돋보이는 브랜드 성장…목표가↑-대신證


목표주가 4만원→4만6천원 상향·투자의견도 '매수(Buy)'로 올려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대신증권은 16일 GS리테일에 대해 편의점 산업이 호황은 아니지만 브랜드 성장세가 돋보이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4만원에서 4만6천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도 '시장수익률(Marketperform)'에서 '매수(Buy)'로 올렸다.

유정현 대신증권 연구원은 GS리테일의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2조3천142억원, 654억원으로 추정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5%, 17% 늘어난 규모다.

유 연구원은 편의점 산업 전체 성장률 보다 개별 브랜드 성장세에 주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GS리테일은 신가맹 형태를 6월부터 도입하면서 하반기 출점이 상대적으로 원활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편의점 기업의 주가는 출점과 기존점 성장률이 동시에 견조해야 의미 있게 상승하는데 하반기 출점이 크게 증가하고 기존점 회복이 현재 추세를 유지할 경우 주가는 지난 1년간 상단이었던 4만원 넘어설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했다.

이어 "3월부터 시작된 편의점과 슈퍼 사업부의 소싱 통합으로 1분기 편의점 매출총이익률(GPM)이 0.5% 개선됐다"며 "4월 소싱 통합 작업 가속화로 2분기 GPM 개선 효과는 더욱 확대돼 실적 개선을 견인한 것"이라고 분석했다. 슈퍼마켓 부문 또한 "1분기에 진행됐던 할인 경쟁을 줄이면서 적자 폭이 전분기 대비 개선됐다"고 평가했다.

3분기부터는 실적과 동시에 주가에도 기대감이 모아진다는 설명이다. 유 연구원은 "3분기가 편의점 산업의 성수기라는 점, 지하철 역사 임대사업 종료(6,7호선은 10월, 9호선은 7월)로 기타 사업부의 실적 개선 효과가 실적으로 나타날 것"이라며 "예상되는 점도 동사 주가의 중기 방향성에 긍정적"이라고 밝혔다.

한수연 기자 papyrus@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I-리포트] GS리테일, 돋보이는 브랜드 성장…목표가↑-대신證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