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학교 침묵했다"vs"조치 취했다"…강남 한 중학교의 '불법촬영' 사건


[아이뉴스24 권준영 기자] 서울 강남의 한 중학교에서 발생한 '휴대폰 불법촬영 사건'을 두고, 학교 측과 학생들 사이에서 진실공방이 가열되고 있다. 학생들은 학교 측의 해명에도 불안감을 호소하고 있는 상황이고, 학교 측은 최근 올라온 청와대 국민청원글이 '명백한 허위'라는 입장이다.

15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따르면, '강남 우수 중학교의 몰카 사건을 실토합니다'라는 제목의 청원글이 지난달 17일 게재됐다. 해당 청원글은 4862명의 동의를 얻은 상태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그는 "2019년 3월 경 저희 학교에 재학 중인 ***이 같은 반 여자아이들 다수를 동복 체육복에 폴더 폰을 넣어 몰래 촬영했다"며 "그러나 당시 학교 이미지를 고려하여 담임선생님 선에서 이 일을 은닉해버렸다"고 주장했다.

이어 "그리고 같은 해 6월 경, 결국 일이 터졌다"며 "*** 학생이 학원에서 몰카를 찍던 중 피해 학생에게 걸려버렸다"고 했다.

피해 학생은 다음 날 교무실을 찾아가서 몰카 피해 사실을 알렸다는 게 청원인의 주장이다.

청원인은 "그러나 피해 학생의 말을 듣는 둥 마는 둥하며 선생님들은 이 이야기를 무시했다"며 "참다 못한 피해자들은 학생안전교육부로 찾아가서 이 일을 전부 이야기했다"고 말했다.

하지만 학교 측에서 돌아오는 말은 "'그 ***(가해 학생)의 인권도 존중해야 하지 않겠니?' 이런 궤변 뿐이었다"며 "이미 번져버린 소문을 덮는데 급급하기 시작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학교 측은) 소문을 퍼뜨린 것으로 추정되는 아이 하나를 허위사실 유포 혐의로 몰아가기 시작했다"며 "아직도 저희 학교는 그 ***학생(가해 학생)에 대한 처벌을 일체하고 있지않으며, 대책 조차 없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청원인은 "그 와중에 ***학생은 자신이 범죄를 저지른 장소인 학교와 학원을 태연한 얼굴로 다니고 있다"며 "이미 한 번 걸렸음에도 아무런 죄의식 없이 다시 그런 범죄를 저지른 것을 보면 3, 4차 유발의 가능성도 충분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끝으로 청원인은 "현재 같은 반, 다른 반 여자아이들은 두려움에 떨며 학교를 다니고 있다. 정신적인 충격을 받은 학생도 있다"며 "저희가 안전하게 학교를 다닐 수 있게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반면, 학교 측은 해당 청원글이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하고 나섰다.

해당 중학교 관계자는 "학생이 자수를 해오며 학교폭력 대책자치위원회가 열렸고 징계까지 내려진 사안"이라며 "이 사건을 알고 있는 학생이 아무도 없어, 이같은 사실을 알리면 오히려 불안감만 키울 것이란 판단이었다"고 해명했다.

그러면서 "청와대 국민청원 작성자를 통해 6월 학원에서 불법촬영이 있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님을 확인했다"며 "학교는 최선을 다해서 조치를 취했다"고 덧붙였다.

그럼에도 학생들의 불안은 쉽게 가시지 않고 있는 모양새다.

한 재학생은 "우리가 원한 건 학교와 가해 학생의 진심 담긴 사과였다. 학교가 다수의 피해자를 먼저 보호해 주길 바랐다. 하지만 선생님들은 '알아서 처리하겠다. 이 일을 아무에게도 알리지 말라'고 입막음만 할 뿐이었다"며 "누구를 믿고 학교에 다녀야 할지 의문이다"라고 불안한 심경을 토로했다.

권준영 기자 kjykjy@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학교 침묵했다"vs"조치 취했다"…강남 한 중학교의 '불법촬영' 사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