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대정부질문] 홍남기 "소재산업 6조 투자…예타 면제도 고려"


출마설에 대해선 "경제 살리기에도 시간 절박해"

[아이뉴스24 서상혁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국내 부품산업 활성화를 위해 약 6조원의 자금을 투입할 계획이며 예비타당성조사(예타)를 생략하는 것도 고려하고 있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10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국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대정부 질문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이날 대정부 질문은 경제 분야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10일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국회 대정부 질문에 참석해 답변하고 있다. [사진=조성우 기자]
10일 홍남기 경제부총리가 국회 대정부 질문에 참석해 답변하고 있다. [사진=조성우 기자]

이어 "일본 조치와 관련해 기업인들을 만나면서 어려움을 청취한 만큼, 단기적으로는 세계무역기구 제소와 국제사회 공조를 진행하겠다"며 "장기적으로는 한국의 부품 경쟁력 강화방안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정부는 6조원 규모의 자금 투입을 고려하고 있다.

홍 부총리는 "소재·부품·장비 산업 육성과 관련해 6조원을 투입하는 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이라며 "예타를 생략하는 것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일부는 화학과 관련된 제품이다 보니 공장을 짓는 데 있어 규제 문제가 발생한다"며 "국민의 건강권과 충돌 가능성이 있는 만큼, 잘 조율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임이자 자유한국당 의원이 제기한 총선 출마설에 대해선 "경제 살리기에도 시간이 절박하다"며 선을 그었다.

서상혁 기자 hyuk@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대정부질문] 홍남기 "소재산업 6조 투자…예타 면제도 고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