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넥슨, 스웨덴 개발사 엠바크스튜디오 지분 투자 확대


66.1% 지분 확보하며 자회사 편입…넥슨과 협업 지속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넥슨(대표 오웬 마호니)은 엠바크스튜디오에 대한 지분 투자를 확대한다고 1일 발표했다.

스웨덴 스톡홀름에 기반을 둔 엠바크는 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쌍방향 게임 콘텐츠와 가상의 온라인 세계 구축 등 새로운 유형의 온라인 게임을 개발하기 위해 설립된 게임사다.

넥슨은 2018년 11월 엠바크에 대한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데 이어 이번 투자로 32.8%의 추가 지분을 취득, 전체 66.1%의 지분을 보유하게 됐다. 이에따라 엠바크는 넥슨의 자회사로 편입되며 서구권 시장에서 넥슨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역할을 할 예정이다.

지난 3월 넥슨의 신임 사내이사로 선임된 패트릭 쇠더룬드 엠바크 창업자 역시 사내이사 역할을 지속한다.

이번 투자를 통해 넥슨은 글로벌 IP를 탄생시킨 엠바크의 개발 역량에 넥슨의 라이브게임 운영 노하우를 접목시킨 혁신적인 온라인 게임을 선보이기 위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오웬 마호니 넥슨 대표는 "엠바크는 짧은 시간 내 놀라운 성과를 내고 있으며 넥슨 이사회에 합류한 패트릭은 자사의 비전을 추진하는 데 있어 필수적인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넥슨과 엠바크는 각각의 전문성 공유를 통해 온라인 게임 서비스 역량 극대화 및 서구권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패트릭 쇠더룬드 엠바크 대표는 "올 초 넥슨의 이사회에 합류한 이후 수백만명의 이용자를 대상으로 10년 이상 성공적인 게임 서비스를 지속 중인 넥슨의 노하우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며 "넥슨과 엠바크는 근본적으로 같은 방향의 비전을 갖고 있으며, 두 회사 모두 새로운 관점과 기술력을 기반으로 혁신적인 방식의 게임개발과 서비스들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넥슨, 스웨덴 개발사 엠바크스튜디오 지분 투자 확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