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신한두드림, '영상 크리에이터' 꿈을 펼쳐라


교육생 모집…콘텐츠 기획·채널 홍보 등 무료교육

[아이뉴스24 문병언 기자] 신한은행이 일자리·문화 융복합 플랫폼 신한두드림스페이스를 통해 영상 크리에이터 육성 프로그램 2기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신한두드림 크리에이터 교육은 최근 각광받는 크리에이터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크리에이터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심도 있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과정 2기는 채널 개설 이후 콘텐츠 기획과 채널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구독자 수 1천명 내외의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하며, 전 교육과정은 무료로 진행된다.

수료생 모두에게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2급 자격증 취득을 지원한다. 우수한 성적으로 교육과정을 수료한 이들에게는 상금과 더불어 컨설팅 과정 참가 자격이 부여된다. 이어서 컨설팅 과정을 마친 크리에이터들에게는 교육 협력사인 트레져헌터 소속 크리에이터로 계약 또는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신한 두드림 크리에이터 교육에서는 영상 촬영 및 편집 등 기술적인 교육 뿐만 아니라 영상문법의 이해, 저작권 상식, 시청자 분석과 같은 이론적 교육을 함께 제공한다.

이와 함께 채널 컨설팅,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해 참가자들이 본인 채널에 적합한 수익화 모델을 찾고 크리에이터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지난 5월 진행된 교육과정 1기는 시장에 진입 가능한 아이템 기획과 차별화된 전문가 코칭을 제공해 참가자들에게 호응을 얻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직업으로서의 크리에이터를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준비한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라며 “하반기 컨설팅 과정을 비롯한 단계적 지원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 산업 일자리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기본 교육과정 2기는 다음달 19일 시작될 예정이며, 이달 30일까지 신한두드림스페이스 홈페이지(www.understandavenue.com)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문병언 기자 moonnuri@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신한두드림, '영상 크리에이터' 꿈을 펼쳐라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