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에어프라이어' 덕에 CJ제일제당 '함박웃음'…왜?


고메 핫도그, 에어프라이어 조리법 개발로 매출 전년比 2배

[아이뉴스24 장유미 기자] 에어프라이어 조리 트렌드가 확산되는 가운데, CJ제일제당 고메 핫도그가 소비자의 뜨거운 호응 속에 매출 고공행진을 이어가며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19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고메 핫도그는 올해 1~5월 월 평균 4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역대 최고 매출 행진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올해 1~5월 누적 매출은 약 200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매출이 117억 원이었던 것과 비교하면 2배 가까이 성장한 수치다. 출시 이후부터 올해 5월 말까지 누적 판매량은 1천300만개, 누적 매출은 약 850억 원에 달한다.

고메 핫도그는 냉동 핫도그 시장에서의 지배력도 더욱 굳건히 하고 있다. 닐슨 데이터 기준으로 고메 핫도그는 출시 첫해 단숨에 20%대에 올랐고, 이듬해 30%에 진입해 1위 기업으로서 꾸준히 점유율을 높여왔다. 올해 들어서는 매출 확대에 힘입어 점유율 40%에 육박했다. 특히 4월에는 45.7%라는 역대 최고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 2위 업체와의 격차를 20% 이상 벌리며 확고한 1위를 구축했다.

이에 냉동 핫도그 시장도 성장세다. 국내 냉동 핫도그 시장은 지난해 닐슨 데이터 기준 594억 원 규모로, 최근 성장세를 감안하면 올해는 800억 원 이상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이 같은 성장세에 대해 CJ제일제당은 외식에서 즐기던 수제형 핫도그의 맛과 품질을 구현한 고메 핫도그의 제품력이 탄탄한 기반이 됐다고 보고 있다. 24시간 이상 저온 숙성한 반죽에 현미감자 빵가루를 입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쫄깃한 식감을 살렸고, 빵에는 메이플 시럽을 넣어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최근 확산 중인 에어프라이어 조리 트렌드와 수제 핫도그에 대한 소비자 수요 증가 추세에 맞춰 발빠르게 시장 변화에 대응한 것도 주효했다. 인사이트 코리아가 3천600가구를 대상으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에어프라이어 보급률(가정 내 보유현황 기준)은 지난해 38%였던 것에서 올해 1분기에는 52.9%로 15% 가까이 증가했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트렌드 변화를 사전 포착하고 지난해 에어프라이어에 전용 조리법 개발에 착수했고, 개발 직후 제품 포장지 앞뒤 면에 에어프라이어 조리법과 앰블럼을 각각 추가해 신속하게 패키지 리뉴얼을 단행했다.

지난 3월에는 고메 빅크리스피핫도그를 새롭게 출시해 핫도그 제품 라인업을 기존 고메 크리스피핫도그와 고메 치즈크리스피핫도그에 더해 모두 3종으로 확대했다. 또 온라인과 오프라인 상에서 에어프라이어 조리법과 연계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 펼친 것도 매출과 시장점유율 확대에 주효했다.

CJ제일제당은 고메 핫도그에 대한 소비자의 큰 호응에 힘입어 향후 공격적인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펼친다는 계획이다. 특히 다가오는 7~8월은 여름방학을 맞아 30~40대 주부층이 아이들 간식용으로 고메 핫도그를 찾는 비중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대형마트 시식행사, 온라인 기획전,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최자은 CJ제일제당 HMR냉동마케팅담당 과장은 "고메 핫도그는 외식, 전문점 메뉴를 집에서도 즐기는 '외식의 내식화' 트렌드를 주도하는 대표 브랜드이자 대표 제품"이라며 "고메 핫도그의 시장 지배력을 보다 확고히 하고 시장 성장을 주도적으로 견인하는 제품으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장유미 기자 sweet@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에어프라이어' 덕에 CJ제일제당 '함박웃음'…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