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한섬, '타미힐피거 리빌딩' 작업 순조


매출 2천2백억 달성·신규고객 급증…"타 브랜드도 강화할 것"

[아이뉴스24 이현석 기자] 타임·시스템 등을 메가 브랜드로 키워낸 현대백화점그룹 한섬의 노하우가 타미힐피거를 부활시키고 있다. 매출 확대는 물론 신규 고객 증가 등의 성과도 나타나고 있다.

한섬은 지난해 타미힐피거 매출 2천2백억 원을 달성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7년 대비 11% 증가한 수치로, 한섬이 인수한 SK네트웍스 패션부문 브랜드 중 처음으로 매출 2천억 원을 돌파했다.

타미힐피거의 '부활’에는 한섬의 '리빌딩 전략’이 주효한 것으로 평가된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2012년 한섬을 인수한 뒤 타임·시스템에 대한 '메가 브랜드 프로젝트’를 구사했다. 별도의 '타임사업부’를 신설해 소재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했고, 지난 2016년 국내 여성복 단일 브랜드 최초로 매출 2천억 원을 달성했다.

시스템 역시 지난 2016년부터 '시스템 2', '시스템 0’ 등 최신 패션 트렌드를 반영한 라인업 확장을 통해 지난해 1천5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한섬의 '타미힐피거 리빌딩 전략'이 긍정적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사진=한섬]
한섬의 '타미힐피거 리빌딩 전략'이 긍정적 성과를 창출하고 있다. [사진=한섬]

기존 남녀 의류에 국한됐던 제품군을 신발·캐주얼·패션·잡화 등으로 확장했으며, 지난해 아시아 최초로 '타미힐피거 풋웨어’를 론칭하며 글로벌 단독매장 1호점을 현대백화점에 열었다. 또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빅 로고’ 등 타미힐피거 글로벌 본사의 새로운 디자인 콘셉트를 선제적으로 도입했다.

여기에 국내 고객 체형을 고려한 '아시안 사이즈’를 선보인 것도 하나의 요인으로 꼽힌다. 기존 미국·유럽 등 서구 체형에 맞춰졌던 의류 사이즈를 국내 실정에 맞도록 팔길이와 허리 둘레 등을 줄인 스웨터나 한국 체형에 특화된 모자 등을 선보여 큰 호응을 얻었다.

한섬 관계자는 "타미힐피거 외형 성장을 통해 기존 고급 패션시장 중심의 사업 포트폴리오에서 캐주얼 패션 부문까지 확장하게 됐다"며 "앞으로 오브제·오즈세컨·DKNY 등 다른 인수 브랜드의 경쟁력 강화 전략도 순차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현석 기자 try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한섬, '타미힐피거 리빌딩' 작업 순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