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손흥민, 6월 A매치 벤투호 승선…이정협 대표팀 복귀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손흥민(27, 토트넘)이 바쁜 6월을 보내게 됐다. 손흥민이 6월 두 차례 예정된 A매치에 선발됐다.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감독은 27일 서울 중구 신문로에 있는 축구회관에서 6월 평가전에 나설 대표팀 소집 명단 25명을 발표했다. 손흥민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벤투호'는 오는 6월 7일 부산 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호주와 맞대결하고 같은달 11일 서울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이란과 경기를 치른다.

손흥민은 A매치에 앞서 6월 2일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리는 유럽축구연맹(UEFA) 주최 2018-2019 챔피언스리그 리버풀(영국)과 결승전에 나선다.

 [사진=조성우 기자]
[사진=조성우 기자]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끝난 뒤 숨 돌릴 틈도 없이 태극 마크가 새겨진 유니폼으로 갈아입고 A매치에 뛰는 일정이다. 한편 이날 발표된 소집 명단에는 이정협(부산)을 비롯해 손준호(전북)와 김태환(울산)이 오랜만에 대표팀에 승선했다.

이정협은 지동원(마인츠)를 대신해 이번에 벤투 감독으로부터 부름을 받았다. 이정협이 앞서 태극 마크를 달고 마지막으로 뛴 경기는 지난 2017년 12월 열린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이다.

그는 1년 6개월 만에 다시 대표팀에 발탁됐다. 이정협은 올 시즌 K리그2(2부리그)에서 7골을 넣고 있다.

미드필더 손준호와 수비수 김태환도 1년 4개월 만에 대표팀으로 돌아왔다. 이들은 폴란드에서 열리고 있는 국제축구연맹(FIFA) 주최 U-20 월드컵에 참가하고 있는 이강인(발렌시아)과 김정민(리퍼링)을 대신한다.

◆6월 A매치 축구대표팀 소집 명단

▲골키퍼 : 김승규(빗셀 고베) 조현우(대구) 구성윤(콘사도레 삿포로) ▲수비수 : 김영권(감바 오사카) 김민재(베이징 궈안) 박지수(광저우 에버그란데) 권경원(톈진) 홍철(수원) 김진수, 이용(이상 전북) 김문환(부산) 김태환(울산) 주세종(아산) ▲미드필더 : 손흥민(토트넘) 황인범(밴쿠버) 이진현(포항) 백승호(지로나) 손준호(전북) 이재성(홀슈타인 킬) 이승우(엘라스 베로나) 권창훈(디종) 황희찬(잘츠부르크) 나상호(FC도쿄) ▲공격수 : 이정협(부산) 황의조(감바 오사카)

조이뉴스24 류한준 기자 hantaeng@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손흥민, 6월 A매치 벤투호 승선…이정협 대표팀 복귀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