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文대통령, '기생충' 황금종려상 수상 축하…"봉준호라는 이름 자랑스럽다"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봉준호 감독의 칸국제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을 축하했다.

문 대통령은 26일 SNS에 "'기생충'이 지난 1년 제작된 세계의 모든 영화 중에 가장 뛰어난 작품으로 인정받았다"며 "매우 영예로운 일"이라고 축하를 전했다.

이어 "한 편의 영화가 만들어지기까지 감독부터 배우와 스태프들, 각본과 제작 모두 얼마나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지 잘 알고 있습니다.'기생충'에 쏟은 많은 분의 열정이 우리 영화에 대한 큰 자부심을 만들어냈습니다. 열두살 시절부터 꾸어온 꿈을 차곡차곡 쌓아 세계적인 감독으로 우뚝 선 '봉준호'라는 이름이 자랑스럽습니다"라고 썼다.

 [사진=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사진=문재인 대통령 페이스북]

 [사진=CJ엔터테인먼트]
[사진=CJ엔터테인먼트]

문재인 대통령은 "봉준호 감독의 영화는 우리의 일상에서 출발해 일상의 역동성과 소중함을 보여줍니다"라며 "아무렇지도 않아보이는 삶에서 찾아낸 이야기가 대단하며 '기생충'이 궁금하고 빨리 보고 싶습니다. 우리에게 전해진 종려나무 잎사귀는 그동안 우리 영화를 키워온 모든 영화인과 수준 높은 관객으로 영화를 사랑해온 우리 국민에게 의미있는 선물이 되었습니다"라고 전했다.

'기생충'은 25일(현지시간) 프랑스 칸에서 열린 제72회 칸국제영화제 폐막식에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받았다. 한국영화 역사상 황금종려상은 최초이자 지난 2010년 제63회 칸영화제에서 각본상을 받은 2010년 이창동 감독의 '시' 이후 9년 만의 본상 수상이다.

칸 황금종려상에 빛나는 '기생충'은 오는 30일 국내 개봉 예정이다.

조이뉴스24 정명화 기자 some@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文대통령, '기생충' 황금종려상 수상 축하…"봉준호라는 이름 자랑스럽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