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기억나요? 11년 전 괴롭힘·조롱"…'학폭 논란' 잔나비 유영현 "잘못 인정, 자진 탈퇴"


[아이뉴스24 정상호 기자] "나는 다른 친구들 보다 말이 살짝 어눌한 아이었어요. 11년 전 나는 많은 괴롭힘과 조롱거리로 학창시절을 보내야했죠. 기억나요? 나의 반응이 웃기다고, 재미있다고 라이터를 가지고 장난치고 비닐봉지를 얼굴에 씌우고 내 사물함에 장난쳐놓는건 기본이고 너와 그들(같은반 사람들)의 웃음거리로 지냈었어요."

지난 23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온 '잔나비 멤버에게 당했던 학교폭력을 밝힙니다'라는 글의 일부이다. 이 글은 SNS를 통해 빠르게 전파되며 잔나비 학폭 논란이 거세게 일었다.

결국 잔나비 측은 24일 잔나비 멤버 유영현이 학교 폭력 논란과 관련해 잘못을 인정하고 자진 탈퇴를 했다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잔나비[사진=페포니뮤직]
잔나비[사진=페포니뮤직]

이어 "유영현은 현재 잘못을 깊게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으며, 과거에 저지른 잘못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향후 활동을 중지하기로 했다"며 "유영현은 잔나비에서 자진 탈퇴해 자숙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라고 알렸다.

마지막으로 "더불어 유영현은 진심으로 사죄하며 용서를 구할 것이며, 다른 잔나비 멤버들도 이로 인해 피해를 받으신 분께 어떤 방식으로든 용서를 구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하지만 잔나비 학교 폭력을 주장한 피해자는 폭로 글에서 "그 시절 나에게 했던 언행과 조롱 비웃음을 살아서도 죽어서도 용서 할 생각이 없습니다. 사과를 하겠다해도 만날 생각도 없고, 진심이 느껴지지도 않을 것 같습니다. 지금에야 많은 대중에게 노출이 되어 큰일났다고만 생각들테니 말이에요. 만나서 사과하겠다는 생각은 절대 하지 마세요"라고 용서를 하지 않겠다는 확고한 입장을 밝힌 바 있어 잔나비 학폭 논란이 빠른 시일내에 해결 국면으로 들어가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지적이다.

한편, 잔나비는 1992년생 건반 유영현과 동갑내기인 최정훈(보컬) 김도형(기타)이 장경준(베이스)과 윤결(드럼)을 멤버로 영입하면서 결성됐다. 2013년 케이블 음악채널 엠넷 '슈퍼스타K 5'에 출연했고 이듬해 싱글 '로케트'로 데뷔했다.

오랜 무명 시절을 보내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불후의 명곡' 등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렸고 지난해 부터 팬덤을 구축하며 가장 주목받는 밴드로 입지를 다져왔다. 지난 3월 발매한 정규 2집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가 주요 음원차트에서 상위권에 오르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다음은 잔나비 유영현 학폭 논란과 관련한 소속사의 입장 전문이다.

잔나비 소속사 페포니뮤직입니다.

당사 소속 잔나비 멤버 유영현의 학교폭력 논란과 관련해 심려를 끼쳐 드린 점 우선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당사는 학교폭력 논란과 관련해 본인에게 직접 사실 관계를 확인했고, 유영현은 자신의 잘못을 인정했습니다.

유영현은 현재 잘못을 깊게 뉘우치고 반성하고 있으며, 과거에 저지른 잘못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향후 활동을 중지하기로 했습니다. 유영현은 잔나비에서 자진 탈퇴해 자숙의 시간을 가질 예정입니다.

더불어 유영현은 진심으로 사죄하며 용서를 구할 것이며, 다른 잔나비 멤버들도 이로 인해 피해를 받으신 분께 어떤 방식으로든 용서를 구할 예정입니다. 애정과 관심을 주신 팬분들께 걱정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 다시 한번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정상호 기자 uma82@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기억나요? 11년 전 괴롭힘·조롱"…'학폭 논란' 잔나비 유영현 "잘못 인정, 자진 탈퇴"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