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픽코마, 작년 매출 2.7배 성장

3주년 기념 파트너스데이 개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재팬 만화 플랫폼 픽코마가 지난해 방문자 수, 매출 모두 2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재팬은 픽코마 출시 3주년 기념으로 한국과 일본의 출판사 및 작가들을 초청한 파트너스데이 '픽코마 이야기 2019'를 일본 토호 시네마스 롯폰기 힐스에서 23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픽코마가 파트너들과 함께 만들고 있는 상생 생태계 및 일본 만화시장 전체의 성장을 위한 방향이 발표됐다. 또 지난 3년간의 지표 공개와 글로벌 진출을 향한 의지도 함께 보였다.

김재용 카카오대표가 23일 열린 픽코마 3주년 기념 파트너스데이에서 발표하는 모습 [카카오 ]

2016년 4월 서비스를 개시한 픽코마는 지난 2018년에 전년대비 방문자수 2.2배, 매출이 2.7배 늘었다. 올해 1분기 매출도 전기대비 32%, 전년대비 173% 성장했다. 지난해 일본 iOS와 구글플레이 만화앱 통합 다운로드 1위에 올랐다.

지식재산권(IP) 활성화를 지향하는 카카오의 전략에 따라, 픽코마도 자체 IP를 애니매이션과 드라마, 영화 등으로 영상화 하고 이 과정에서 한국의 카카오페이지 및 카카오M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한다. 픽코마는 이러한 IP 활성화 및 카카오 시너지를 통해 글로벌로 나아갈 예정이다.

김재용 카카오재팬 대표는 "픽코마는 독자적인 비즈니스 모델과 추천기술을 통하여 기존 종이책 기반의 일본 만화시장을 모바일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파트너 상생 강화 및 카카오 공동체와의 협력으로 글로벌에서도 돋보이는 콘텐츠 플랫폼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