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이트,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산학협력 체결


각종 산학연계 교육·전문 인력 연수 파견, 산학 공공 연구개발 협력

[아이뉴스24 양창균 기자] 이에이트(대표 김진현)는 14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단장 이동훈)과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는 이에이트의 보유자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산학협력을 활성화하고 상호 발전적인 성과를 창출하기 위한 조치다.

이번 협약에 따라 이에이트와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각종 산학연계 교육과 전문 인력 연수 파견, 산학 공공 연구개발 및 기술이전 등에서 적극적으로 상호 협력의 길을 텄다.

또한 이에이트는 대표 제품인 전산유체역학(Computational Fluids Dynamics, CFD) 소프트웨어 'NFLOW SPH'를 무상으로 공급할 뿐 만 아니라 학생들에게 전문 기술 교육 제공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NFLOW SPH는 입자방식을 적용해 개발한 전산유체역학(CFD) 소프트웨어로 유체 유동의 해석이 필요한 모든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다. 특별히 격자 생성 과정을 생략하고 GPGPU 병렬처리 기술을 적용해 빠르고 정확한 해석 결과를 도출하는 한편 직관적인 UI 구성과 다양한 후처리 기능 탑재를 통해 사용자편의성을 높인 프로그램이다.

이에이트는 사회기여 활동 및 CFD 산업 국가경쟁력 제고의 일환으로 국내 대학에 지속적으로 NFLOW SPH를 무상으로 공급하고 연구개발 협력도 진행 중이다. 현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뿐만 아니라, 강원대학교와 서울대학교를 포함한 전국 25개 대학에 약 200여 카피를 공급하고 있다.

이에이트 김진현 대표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의 산학 협력을 통해 활발한 기술 교류를 진행할 뿐 만 아니라, 국가와 지역사회의발전 그리고 인력 양성을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하는 이에이트가 되겠다”고 말했다.

양창균기자 yangck@inews24.com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