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애플, 가입형 TV 서비스 제국 건설 '초읽기'


애플채널 포함 새TV앱 배포…콘텐츠 시장 주도권 경쟁 격화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애플이 그동안 야심차게 준비해왔던 애플채널을 추가한 새로운 TV앱을 내놓고 가입형 유료 콘텐츠 서비스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애플은 13일(현지시간) 아이폰과 아이패드, 애플TV에서 구동하는 새로운 TV앱을 업데이트했다.

이 새TV앱은 그동안 애플이 제휴를 통해 구축한 다양한 영화와 TV 방송채널을 포함하고 있는 애플채널을 탑재하고 있다.

애플은 올 연말부터 다양한 영화 제작사나 방송사가 만든 콘텐츠와 자체 제작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TV앱을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애플이 애플채널을 포함한 새로운 TV앱을 업데이트했다  [출처=애플]
애플이 애플채널을 포함한 새로운 TV앱을 업데이트했다 [출처=애플]

TV앱 사용자는 애플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별도 비용 지불없이 HBO나 쇼타임, 스타츠 등의 모든 채널의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다. 애플은 이 서비스를 전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제공하고 있다.

시장분석가들은 애플이 방대하게 구축한 아이폰 사용자를 기반으로 유료 가입형 서비스인 애플TV 플러스 등을 본격적으로 제공할 경우 수억명에 이르는 아이폰 사용자를 공략해 추가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투자사 웨드부시 애널리스트 대니얼 아이브스는 애플이 TV 스트리밍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면 3년 내에 가입자를 1억명 유치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수억명에 이르는 애플기기 사용자와 충성도 높은 매니아층의 서비스 소비경향을 볼 때 1억명 가입자 달성이 어렵지 않을 것으로 봤다. 애플은 새로운 TV 스트리밍 서비스로 매년 70억~100억달러의 매출을 추가로 올리고 주가도 215달러로 상승할 것으로 예측됐다.

대니얼 아이브스 애널리스트는 TV 상품의 추가로 애플의 서비스 사업의 가치를 4천억달러로 평가했다

안희권 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애플, 가입형 TV 서비스 제국 건설 '초읽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