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이인영 "나경원, 보수의 미래 될 수 있는 분"


"민생 성과+혁신 경쟁+단결·통합으로 총선 승리 가능"

[아이뉴스24 윤채나 기자]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협상 파트너인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에 대해 "합리적 보수의 길을 갈 수 있고 보수의 미래가 될 수 있는 분이라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이 원내대표는 10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에서 이 같이 말하고 "저부터 낙인 찍는 표현이나 막말 등을 삼가하면서 품격 있는 정치, 경청의 협치 정신을 행동으로 보여드리면 서로 말을 통하면서 국회 정상화를 위해 노력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와 이인영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이 원내대표는 "결국은 민생 경제로 여야가 서로 협력하자는 대의와 명분을 만들어야 한다"면서 "그 과정에서 패스트트랙으로 인해 생긴 상처, 갈등을 치유할 수 있는 허심탄회한 대화를 나눠보려 한다"고 말했다.

이 원내대표는 또 내년 총선과 관련해 "총선 승리는 민주당이 마땅히 해야 할 기본을 잘하는 데서 출발할 수 있다"며 "민생 성과로 야권의 정권 심판론을 선제적으로 무력화시킬 수 있어야 하고, 혁신 경쟁에서 보수보다 먼저 미래로 나설 수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 다음에 우리 내의 다양성, 포용성, 더 넓은 통합 등을 바탕으로 더 강력한 단결력을 마련한다면 한국당 보다 총선에서 우위를 점하고 승리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다.

윤채나 기자 come2ms@inews24.com, 사진 조성우 기자 xconfin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이인영 "나경원, 보수의 미래 될 수 있는 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