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즐기는 자동차 브랜드 체험공간


전시 관람에 VR·시승체험…어린이들 위한 교육 프로그램도

[아이뉴스24 황금빛 기자] 5월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자동차 브랜드 체험공간을 즐겨보자. 자동차의 최신 트렌드는 물론 VR(가상현실) 콘텐츠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가족 방문객을 위해 어린이를 위한 특별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주말 나들이로 가족이 함께 찾을 수 있는 자동차 체험공간을 알아본다.

◆ 현대자동차 모터스튜디오

현대차 모터스튜디오는 서울 강남·코엑스몰과 경기도 고양 킨텍스·하남 스타필드 등 4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시공간을 통해 자동차 산업과 문화 등을 체험할 수 있고 예약을 통한 시승, 가이드 투어 등을 할 수 있는 곳이다. 강남 스튜디오에서는 360도로 구현되는 VR(가상현실) 영상을 통해 흥미로운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코엑스몰 스튜디오에는 레이싱 시뮬레이터가 있어 현대의 고성능 N차량을 직접 운전해볼 수 있다. 고양 스튜디오에서는 어린이들을 위한 '넥쏘 퍼즐 자동차 만들기', '자동차 엔진 만들기', '넥쏘 자율주행 자동차 만들기', '어린이 교통 안전 클래스'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코엑스몰에 있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사진=현대자동차]
코엑스몰에 있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사진=현대자동차]

◆ 렉서스 커넥트투(CONNECT TO)

렉서스 커넥트투는 서울 롯데월드타워 1층에 있다. 자동차 디자인과 부품을 모티브로 실내 디자인을 한 곳에서 커피와 디저트를 즐기며 책과 영상 등을 볼 수 있는 '라이프 스타일 존'이 있다. 또 렉서스의 콘셉트 카와 신차 등을 직접 볼 수 있는 '갤러리 존',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커뮤니티 존' 등으로 구성돼 있다.

◆ BMW 드라이빙센터

BMW 드라이빙센터는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다. BMW 차량뿐 아니라 BMW 클래식 카들이 전시 돼 있는 '브랜드 체험 센터', 6가지 코스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드라이빙 트랙', 트랙을 바라보며 최고급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 BMW 컬렉션 아이템을 전시 판매하는 '라이프스타일 샵' 등이 있다.

어린이들을 위한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초등학생들이 기초과학원리를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는 '주니어 캠퍼스 실험실',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친환경 자동차를 만드는 '주니어 캠퍼스 워크숍', 미취학 어린들에게 교통안전교육과 드라이빙체험을 제공하는 '키즈 드라이빙 스쿨' 등이 있다.

BMW 드라이빙센터 프로그램 '주니어 캠퍼스 워크숍'. [사진=BMW그룹코리아]
BMW 드라이빙센터 프로그램 '주니어 캠퍼스 워크숍'. [사진=BMW그룹코리아]

◆ 제네시스 스튜디오

제네시스 스튜디오는 경기도 하남 스타필드에 있다. 제네시스의 신차와 콘셉트 카 등을 전시하고 있고, 제네시스 전 차종의 실물 도어를 통해 다양한 컬러와 가죽·우드 등 내외장재 조합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시승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는데, 고속 주행이 가능한 코스까지 준비돼 있어 주행 성능을 제대로 확인할 수 있다.

◆ 더클래스 효성 전시장

더클래스 효성도 경기도 하남 스타필드에 프리미엄 라이프 스타일 공간을 마련했다. 메르세데스-벤츠의 다양한 모델을 구경할 수 있고 메르세데스-벤츠 액세서리 앤 컬렉션 매장이 위치하고 있어 다양한 상품들을 직접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또 전시장 내 카페가 있어 커피 한 잔의 여유도 즐길 수 있다.

이용시간과 위치, 프로그램 등 자세한 정보는 각 사의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금빛 기자 gol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가정의 달' 가족과 함께 즐기는 자동차 브랜드 체험공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