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건설, 1분기 영업익 2천억원…전년比 6.1%↓


2분기 이후 주요 해외공사 공정 본격화…매출·영업이익 기대

[아이뉴스24 김서온 기자] 현대건설은 25일 올해 1분기 연결 실적을 잠정 집계한 결과, 연결 기준 매출 3조8천777억원, 영업이익 2천52억원, 당기순이익 1천560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1분기 원달러 환율 상승에 따른 평가이익 등 영업외수지 개선으로 당기순이익이 전년 말보다 11.3% 개선됐으며, 영업이익률은 5% 대로 양호한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

지속적인 재무구조 개선으로 지불능력인 유동비율은 지난해 말보다 2.1%포인트 개선된 196.5%, 부채비율은 118.6%를 기록하며 견조한 재무구조를 이어가고 있다.

매출은 주요 해외 대형공사인 쿠웨이트 알주르 LNG 터미널, 사우디 우쓰마니아 에탄 회수처리 시설공사 등의 공정 본격화와 국내 주택 매출 증가 등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9.6% 증가한 3조8천777억원이다.

 [사진=현대건설]
[사진=현대건설]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6.1% 감소한 2천52억원으로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실적이다. 2분기 이후 매출성장과 해외부문 수익성 개선으로 안정적 실적을 유지할 것으로 전망된다.

수주는 현대오일뱅크 개선공사, 광주 신용동 지역주택조합 공동주택사업, 등촌1구역 주택재건축 정비사업 등 국내 공공 건축과 주택사업 수주를 통해 2조 9천44억원을 기록했으며, 수주잔고는 54조8천54억원을 유지하고 있어 3년 이상의 안정적인 일감을 확보하고 있다.

또 현재 입찰 평가 중인 사우디, 이라크, 알제리, 필리핀 등 해외 지역에서 수주를 기대하고 있다. 파나마, 카타르, 인도네시아 지역 등에서 추가 공사 파이프라인 확보 등으로 올해를 비롯한 향후에도 해외 수주 모멘텀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가스플랜트, 복합화력, 매립공사 등 경쟁력 우위인 공종에 집중해 금년도 수주 목표 달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면서 "아울러 신시장·신사업에 대한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수주를 확대할 전략"이라고 말했다.

김서온 기자 summ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건설, 1분기 영업익 2천억원…전년比 6.1%↓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