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메쉬코리아-서울시, 전기이륜차 전환 '맞손'


배달용 이륜차를 친환경 전기이륜차로 전환해 나가는데 적극 협력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물류 브랜드 '부릉'을 운영하는 메쉬코리아는 서울시와 '생활권 미세먼지 그물망 대책'의 일환으로 전기이륜차 전환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엔 서울시청 영상회의실에서 프랜차이즈 업체인 맥도날드, 피자헛을 비롯해 배달 업체인 메쉬코리아, 배민라이더스 등 총 6개 업체와 배달용 엔진이륜차를 친환경 전기이륜차로 전환하기 위한 상호 협력을 체결했다.

현재 서울시에 등록된 이륜차는 44만 6천대로 이중 프랜차이즈, 배달 업체 등에서 배달용으로 사용하는 이륜차가 약 10만대가 이용되고 있다.

박원순 서울시장과 박준규 메쉬코리아COO [메쉬코리아 ]
박원순 서울시장과 박준규 메쉬코리아COO [메쉬코리아 ]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올 한 해 참여기업 6개사에 전기이륜차 1천50대를 보급하기로 하고 전기이륜차 전환을 위해 적극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서울시는 배달용 엔진이륜차의 전기이륜차 교체 수요에 대한 예산을 확보하여 적기에 지원하고, 메쉬코리아 등 6개사는 대·폐차 기간이 도래 된 노후 엔진 이륜차를 교체하거나 신규로 구매할 경우 전기이륜차를 우선 구매하는데 협의했다.

박준규 메쉬코리아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서울시의 '생활권 미세먼지 그물망 대책'에 깊이 공감하고 라이더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며 "전기이륜차, 전기자전거 등 배송에 특화된 다양한 이동수단에 대한 투자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 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메쉬코리아-서울시, 전기이륜차 전환 '맞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