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정부 SW R&D 혁신…SW 전문가 머리 맞댄다


'소원성취' TF 발족, 원천기술 확보 전략 모색

[아이뉴스24 김국배 기자] 소프트웨어(SW) 전문가들이 모여 정부 SW 연구개발(R&D) 혁신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1일 SW 산학연이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소원성취(소프트웨어 원천기술로 성장을 취하다)' 태스크포스(TF)를 발족했다.

5월까지 매월 한 차례씩 여는 TF회의에서는 글로벌 SW 기술·산업 트렌드와 우리의 강점 분야·유망 SW기술을 분석하며, 민간의 선제적 투자가 어려운 혁신적인 SW 원천 기술 확보 전략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출처=아이뉴스24]
[출처=아이뉴스24]

SW컴퓨팅산업 원천기술 개발사업을 잇는 후속사업 대책도 논의 대상에 포함될 예정이다. 그간 이 사업은 장학퀴즈 우승을 차지한 인공지능 '엑소브레인', 세계 1위 건설용 SW를 탄생시킨 마이다스아이티의 기술개발 지원 등의 성과를 내왔다.

이날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티맥스소프트 사옥에서 열린 첫 번째 TF회의에서는 SW R&D 관련 주요국의 투자 동향과 정부사업 현황 등을 공유했다.

TF 참가자들은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파급력을 지닌 SW 원천기술의 선제적 확보가 필수"라며 "정부가 의지와 방향성을 갖고 체계적인 투자를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모두가 머리를 맞대야 할 때"라고 의견을 모았다.

민원기 제2차관은 "이번 TF를 통해 우리가 잘 할 수 있고, 해야만 하는 SW 원천기술개발 아이템들이 발굴돼 정부가 전략적으로 투자를 이어갈 수 있는 밑거름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TF 주요 논의사항 [자료=과기정통부]
TF 주요 논의사항 [자료=과기정통부]

김국배 기자 vermeer@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정부 SW R&D 혁신…SW 전문가 머리 맞댄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