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북한 직거래 인터넷 쇼핑몰 오픈...NK몰


 

중간 유통 과정을 없애고 북한과 직거래를 통해 주요 상품의 가격을 최고 10분 1일까지 낮춰 공급하는 '북한 상품 인터넷 쇼핑몰'이 오픈했다.

현성주 북남교역 사장은 "서너달 간의 준비 끝에 20일 북한 상품 인터넷쇼핑몰인 'NK몰'(www.nkmall.com)을 공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NK몰에는 현재 북한의 농임수산물, 차, 음료, 주류, 건강식품, 예술공예품 및 공산품에 이르기까지 100여 종류의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현 사장은 "NK몰은 특히 북한 정부 조직인 민경련(우리의 통일부에 해당)과 개선무역총회사, 광명성총회사, 삼천리무역총회사 등 3대 무역회사로부터 제품을 직접 공급 받기 때문에, 상품의 신뢰도가 높으면서도, 중간 유통과정을 없애 가격을 크게 낮춘 게 최대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북한의 대표적인 건강식품인 '경옥고'나 '복분자고'의 경우 보통 7만5천원에 판매되지만 NK몰에서는 그 10분의 1인 7천5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또 보통 1kg에 3만9천원에 판매되는 산더덕이 7천500원이다. 이외에 고사리, 고비 등 산채나물도 다른 사이트 가격의 10~30%에 불과하다.

현 사장은 "NK몰에서 판매되는 북한상품의 가격은 기존의 사이트들에서 판매되는 가격의 30% 이하 수준"이라며 "들깨나 볶은참깨가루은 국내 쇼핑사이트 가격의 20~30%, 각종 산채나물이나 칡뿌리가루 도토리 가루 등도 국내 가격의 20~30%에 판매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 사장은 특히 이런 가격 구조에 대해 "북한이, 남측 사업자가 북한 상품을 통해 지나친 폭리를 취하는 것을 견제하기 위해, NK몰에서는 직접 참여하여 소비자 판매가격을 남북 공동으로 결정한다"고 설명했다.

이들 상품은 특히 북한 남포항에서 인천항으로 직송된다.

현 사장은 또 "NK몰의 북한상품은 신뢰할 만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지금까지 북한에서 수입 판매 한 상품들은 대개 정확한 재료비율표나 공정도 등의 설명이 없었지만 NK몰의 상품은 북측이 재료비율표나 제품 공정 등을 정확히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믿을 만하다"고 설명했다.

가령 북한의 대표적인 건강식품 가운데 하나인 '혈궁불로정(혈궁불로분)'의 경우 다른 상품 대부분에는 '적당량의 옥전분'이라고 기록하던 것을 NK몰에서는 '강냉이 전분 73%'라고 구체적으로 적고 있다는 것이다.

현 사장은 또 "이번에 NK몰을 오픈하기 위해서 북한을 한 번도 방문하지 않고 모든 문제를 인터넷으로 해결했다"며 "특히 북남교역에서는 북한이 자랑스러워하는 글꼴이 갈피체를 상표에 채택하고, 북측은 남측 사람의 기호에 맞게 상품의 디자인을 남측 기업에 맡기는 등 서로 한 발씩 양보하며 양쪽이 윈윈하는 남북 경협 모델을 만든 게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북남교역은 NK몰 오픈을 맞아 '평양옥류관'에서 사용하는 메밀 60%, 감자전부 12%의 '평양메밀랭면’을 1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를 갖는다. 이밖에도 100원 이벤트 주요 품목은 송화가루, 더덕, 복분자 등의 상품이다.

NK몰에서 판매되는 북한상품들

1) 임산물(자연산) : 구기자, 복분자, 둥굴레, 결명자, 가시오갈피전단목, 오미자, 차가버섯, 표고버섯, 석이버섯, 상황버섯, 령지버섯, 황기, 들깨.

2) 천연 산채 나물 : 고사리, 고비, 도라지채, 참나물, 참취나물, 말린두릅, 다래순, 오가피순, 떡취나물, 곰취나물, 수리취나물, 표고버섯, 석이버섯.

3) 가루제품 : 가시오갈피가루, 도토리가루, 송화가루, 칡뿌리가루, 마뿌리가루, 볶은참깨가루, 들깨, 다시마율무가루, 다시마가루.

4) 면류 : 평양메밀랭면, 감자당면, 랭면육수(국내산).

5) 신선식품 : 생 더덕, 생 잔대, 생 도라지, 평양배추김치, 평양총각김치, 평양두릅김치, 생 두릅.

6) 기타 : 자연산 이끼.

7) 전통차(싸락) : 장뇌삼분, 장뇌삼-령지분, 령지차, 가시오갈피차, 결명자차, 개성고려인삼분, 인삼구기자분, 인삼오미자분, 단너삼차, 돌외차, 인삼구기자분, 솔잎차, 대추잎차, 은행잎차.

8) 탄산수/ 한방차 : 강서청산수, 백두산가시오갈피액, 백두산장뇌삼액, 백지인고(경옥고), 장뇌산지인고(경옥고), 복분자고, 인삼창출고, 구기자고, 오지자고, 만삼고, 인진고, 율무창출고, 송화분고.

9) 과일주 : 강계산머루술, 목련포도술, 인풍술, 백로술.

10) 건강주 : 금강금술, 일오일들쭉술, 오미자들쭉술, 송이버섯술, 진달래꽃술, 복분자술, 산수유강정술, 돌버섯오디술, 다래술, 도토리술, 오미자술, 산사술, 보리향술, 백두산가시오갈피술.

11) 보약주 : 상황술, 백두산령지술, 장뇌삼술, 산삼술, 령지술, 록용산삼술, 불개미술.

12) 건강 식품 (원기/보양) : 가시오갈피엑스, 복분자엑스, 오미자엑스, 인진엑스, 백두산가시오갈피액, 백두산장뇌삼액.

13) 건강 식품 (치료/면역) : 장명분, 경옥고, 혈궁.

14) 버섯 : 상황버섯, 차가버섯, 령지버섯, 석이버섯, 표고버섯.

* 예술품 : 북측에서 직접 등록함. 판매된후 15일 이내 배송함. 주문제작의 경우는 30일 이내 배송.

* 공예품 : 적목나무 젓가락, 적목나무 숫가락, 적목나무 등끌기, 금 수저셋트 등.

이균성기자 gslee@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북한 직거래 인터넷 쇼핑몰 오픈...NK몰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