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렌탈케어, 모기업 현대홈쇼핑서 1천억원 투자받아


매출 확대·흑자 전환 목표…현대리바트·현대L&C 등 계열사와의 협력도 추진

[아이뉴스24 윤선훈 기자] 현대렌탈케어는 모기업인 현대홈쇼핑으로부터 운영자금 1천억원을 투자받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현대렌탈케어는 신규 운영자금을 렌털 서비스 영업망 확대와 신제품 출시 등 사업 확장에 투자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올해 매출 900억원을 달성한다는 목표다. 이는 지난해(468억원) 대비 92% 증가한 수치다. 당초 계획했던 흑자전환 시기도 2021년에서 1년 앞당긴다는 계획이다.

현대렌탈케어는 지난해를 기점으로 성장세가 뚜렷하다. 지난해 현대렌탈케어 매출은 468억원으로, 2017년(226억원) 대비 2배 넘게 성장했다. 영업이익 역시 아직 적자를 벗어나지 못했지만, 꾸준히 손실 규모를 줄이는 추세다.

현대렌탈케어의 프리미엄 매트리스.  [출처=현대렌탈케어]
현대렌탈케어의 프리미엄 매트리스. [출처=현대렌탈케어]

올해도 초반 출발이 좋다. 지난 1월 한 달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4% 늘어났고, 같은 기간 신규 계정 수도 전년 대비 40% 증가했다. 1월이 렌털업계의 비수기인 점을 감안하면 성장세가 가파르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지난해 신규 가입계정이 2017년 대비 40% 급증한 13만개를 기록하는 등 실적 호조로 매출 확대와 수익 개선 효과를 거뒀다"며 "내년에는 영업이익 흑자 전환과 더불어 연 매출 1천200억원 달성이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렌탈케어는 올해 안에 전문 영업인력을 지난해보다 20% 확대하고, '큐밍 케어 매니저' 등 서비스 전담 인력도 최대 30%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또 렌털 상품 가입 및 A/S 서비스 등이 가능한 새로운 온라인 플랫폼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렌털 제품군도 기존 정수기·공기청정기·비데 외에 대형 생활가전 및 가구류를 중심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현대렌탈케어 관계자는 "대형 생활가전과 가구는 기존 정수기·공기청정기 등과 비교해 의무 사용 기간이 길고 렌털 이용료가 높아 안정적인 매출과 수익 구조 확보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에 현대렌탈케어는 올해 안에 10여종의 신규 대형가전 및 가구 렌털 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올 하반기 이후 피부미용 관리 등 헬스케어 기기와 에어컨 등을 신규 출시하는 등 새로운 사업영역 개척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를 통해 향후 3년간 대형 가전 및 가구 렌털 부문 등에서 총 1천억원의 누적 매출을 올리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그룹 계열사간 협업도 강화한다. 현대리바트와 함께 신규 매트리스, 소파 등 가구 렌털 상품을 공동 개발하고, 부엌가구 등으로 렌털 상품을 확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여기에 현대L&C의 프리미엄 창호 등 고가의 홈 인테리어 제품의 렌털 상품화 등도 중장기적으로 계획하고 있다.

정윤종 현대렌탈케어 영업본부장(상무)은 "올해도 공격적인 투자로 사업 확장을 지속해 15만개 이상의 신규 가입계정을 확보할 계획"이라며 "기존 렌털업체들과 차별화된 소형 생활 가전과 헬스케어 제품 등을 독자적으로 개발하는 등 제품 경쟁력 강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선훈 기자 krel@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렌탈케어, 모기업 현대홈쇼핑서 1천억원 투자받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