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상위 1% 부자 습관 분석 ‘돈을 낳는 법칙’


[아이뉴스24 박은희 기자] ‘월급에 목매어 노예처럼 살지 마라’ ‘한 푼 아끼자고 시간을 낭비하지 마라’ 등 파격적인 조언을 건네는 책이 있다.

상위 1% 부자들을 심층취재하면서 자수성가형 부자들의 노하우를 실천해 수십억 원대의 자산을 축적한 가야 게이치의 ‘돈을 낳는 법칙’.

저자는 부자들이 전한 내용을 ‘사고방식’ ‘업무방식’ ‘인간관계’ ‘마음가짐’ ‘지혜’ ‘투자’ 6가지로 분류해 정리했다.

부자의 운을 틔워주는 절대원칙으로 그는 △좋은 점은 철저하게 모방하라 △현재 하고 있는 일에 성실히 임하라 △불필요한 인간관계를 정리하라 △모든 일에 호기심과 의문을 가져라 △지식과 지혜를 갈고닦아 실전에 응용하라 △필요하다면 과감하게 리스크를 감수하라 등을 강조한다.

책 '돈을 낳는 법칙' [리더스북]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20대에게는 ‘돈이 새어나가지 않는 마인드’를 장착해주고, 안정된 직장과 자영업 사이에서 고민하는 30대에게는 노예처럼 일해도 돈이 모이지 않았던 이유를 꼬집어준다.

투자를 하고 싶지만 리스크가 두려운 40대에게는 초부유층의 한탕주의 투자법이 아닌 ‘종잣돈이 전 재산’인 사람들을 위한 현실적인 투자방법을 제안한다.

책은 평생 돈 걱정 없이 살고 싶지만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20~40대 독자들을 대상으로 한다. ‘개천에서 용 나던 시대’는커녕 ‘금수저가 아니면 부자로 살 수 없는 사회’에서 인맥·유산·천재성 없이도 부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을 귀띔해준다.

박은희기자 ehpark@inews24.com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