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홍준표·오세훈 등 6인 "전대 일정 연기 안하면 보이콧"


"최소한 2주 이상 연기돼야"

[아이뉴스24 송오미 기자] 오는 27일 예정된 자유한국당 전당대회가 제2차 북미 정상회담 날짜와 겹치는 것과 관련해 황교안 전 국무총리와 김진태 의원을 제외한 홍준표 전 대표, 오세훈 전 서울시장, 심재철·정우택·주호영·안상수 의원은 전당대회를 연기하지 않을 경우 보이콧하겠다고 선언했다.

심 의원은 8일 보도자료를 통해 "심재철·정우택·주호영·안상수 의원은 오는 27일 열리는 한국당 전당대회와 관련해 경선룰 및 개최시기 조정이 받아들여지지 않으면 전당대회를 전면 보이콧하기로 했다"며 "홍준표, 오세훈 후보도 구두로 동의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전날 국회 의원회관에서 만남을 갖고 이같이 합의했다.

전대 개최 시기와 관련해선 "최소한 2주 이상 연기되어야 하고, 자세하고 구체적인 일정은 당의 결정사항에 따른다"고 말했다.

경선룰과 관련해선 "합동연설회는 전대 당일 1회로 하고, TV토론회는 권역별로 실시하되 6회 이상 시행할 것을 강력히 요청한다"면서 "특히 당 대표 후보 컷오프 이후 본선에서는 전국단위 방송으로 2회 이상 TV토론회가 실시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모인 주호영 심재철 안상수 정우택 의원(왼쪽부터). [사진=뉴시스]
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모인 주호영 심재철 안상수 정우택 의원(왼쪽부터). [사진=뉴시스]

송오미 기자 ironman1@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홍준표·오세훈 등 6인 "전대 일정 연기 안하면 보이콧"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