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과기정통부, 보안제품 개발기업 고용지원


정보보호제품 협업개발 및 전문인력 지원사업 공모

[아이뉴스24 도민선 기자] 정보보호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부가 인력을 지원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와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김석환, KISA)은 정보보호 제품 협업개발 및 전문인력 지원 사업 공모를 시작한다고 6일 발표했다.

이 사업은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여러 중소기업이 상호 협업으로 산업 환경변화에 대응하는 경쟁력 있는 보안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제품개발비 및 전문 인력(코디네이터)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는 '사물인터넷(loT) 지능형 악성코드 분석·탐지 보안 프레임워크' 등 7개 과제가 개발 완료돼 제품화에 성공했고, 개발에 필요한 인력 66명이 기업에 채용되어 신규일자리 창출에도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이를 통해 중소보안 기업들이 지능정보기술이 적용된 융합·신산업의 확산 및 이종산업과의 결합으로 증가하고 있는 융합보안 수요에 신속히 대응 할 수 있을 것으로 과기정통부는 전망했다.

 [출처=과기정통부]
[출처=과기정통부]

올해 정보보호제품 협업개발 사업은 정부와 지원기업 간 매칭펀드(정부 지원 70%한도) 형태로 5건 내외의 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며, 정보보호 전문인력 지원 사업을 통해 기업 당 최대 3명까지 신규인력 채용 시 지원받을 수 있으며, 기업규모 별 매칭펀드 비율을 달리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협업개발지원 사업공모는 다음달 6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전문 인력지원 사업은 20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인터넷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용수 과기정통부 정보보호정책관은 "중소기업들이 협력을 통해 개발한 다양한 보안제품과 서비스가 시장에 출시·확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은 물론 융합보안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민선 기자 domingo@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과기정통부, 보안제품 개발기업 고용지원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