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사회가치경영 위한 경영전략워크숍 개최

경제구조를 중기 중심으로 전환하고자 역량 집중


[아이뉴스24 유재형 기자]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은 기술보증기금(기보)이 지난 24일 부산 본사에서 임·부장과 지점장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가치경영과 혁신성장’이라는 주제로 경영전략워크숍을 가졌다고 밝혔다.

워크숍은 중소·벤처기업 종합지원기관으로 기보의 변화된 위상과 역할을 점검하고, 공공기관으로서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기보의 정책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정윤모 이사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지난해 어려운 대내외 환경속에서 기술중소기업의 창업과 혁신성장을 위해 노력한 직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면서, “기술평가 전문기관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고 고객 중심의 사회적가치를 지향하는 핵심정책기관으로 거듭나자”고 밝혔다.

발표 중인 기술보증기금 정윤모 이사장

기보는 2018년에 혁신성장산업, 기술창업, 일자리창출기업 등 총 22.3조원의 보증을 공급해 기술·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창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총력을 기울였다는 평가다.

2019년에는 조선기자재 등 산업위기기업, 4차산업혁명 기술 기업, R&D 사업화 , 해외사업자금 보증 등 사회적 요구에 부합하는 정책금융을 지원해 좋은 일자리 창출에 기여함으로써 경제구조를 중소기업 중심으로 전환하기 위하여 역량을 집중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워크숍에는 최종인 한밭대학교 경영학과 교수가 ‘사회가치경영과 혁신성장’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기보가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고자 전사적인 사회가치경영을 추구함으로써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가치를 제고할 수 있음을 강조했다.

유재형기자 webpoem@inews24.com
강아지, 고양이도 타로를 본다? 꽁냥꽁냥 펫타로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스타카페 라부에노

관련기사


포토뉴스









아이뉴스24 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