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JTBC, 아시아 레인보우 TV 어워즈 2관왕…'냉부해'·'크라임씬' 수상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JTBC 예능 프로그램이 아시아 레인보우 TV 어워즈에서 2관왕에 올랐다.

지난 12일 중국 산야의 야롱베이 컨퍼런스 센터에서 개최된 제4회 아시아 레인보우 TV 어워즈(Asian Rainbow TV Awards)는 중국 라디오 및 영화, TV 연합회와 홍콩TV협회가 주관하는 중국 최대 규모의 국제 TV 시상식이다.

제4회 아시아 레인보우 TV 어워즈에는 중국, 한국, 일본,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을 포함한 32개 국가에서 500여 편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었고, TV 드라마, 엔터테인먼트, 다큐멘터리, 애니메이션 등 4개의 카테고리에서 총 28개의 수상작이 선정되었다.

 [사진=JTBC]
[사진=JTBC]

JTBC의 예능 프로그램 '크라임씬'은 게임&퀴즈쇼(Game&Quiz Show)부문에서 최우수작품상을, ‘냉장고를 부탁해’는 버라이어티쇼(Variety Show)부문에서 우수작품상을 수상했다.

'크라임씬'은 실제 범죄사건을 재구성한 상황에서 출연자들이 직접 용의자 및 관련 인물이 되어, 범인을 밝혀내는 RPG(Role-Playing Game, 역할 수행 게임) 추리예능 프로그램이다. 2016년에는 휴스턴 국제 영화 영상 페스티벌(WorldFest Houston)에서 TV 엔터테인먼트 경쟁 부문 금상을,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ATA:Asian Television Awards)에서 최고의 게임·퀴즈 프로그램(Best Game or Quiz Programme)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018년에는 뉴욕 TV&필름 페스티벌 본상(Finalist Certificate Awards)을 수상하며 콘텐트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냉장고를 부탁해'는 이연복, 샘킴, 김풍, 오세득, 정호영, 유현수, 레이먼킴 등 유명 셰프들이 스타의 냉장고 속 재료들로 15분 간 요리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신선한 포맷과 독특한 콘셉트로 대한민국에 쿡방 열풍을 불러 일으켰으며, 2015년에는 미디어어워드 유료방송 콘텐츠 버라이어티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JTBC, 아시아 레인보우 TV 어워즈 2관왕…'냉부해'·'크라임씬' 수상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