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바둑 AI 한돌 4연승…신진서 9단만 남았다


바둑 랭킹 톱5 릴레이 대국…박정환 9단에 백 2.5집 승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자체 개발한 바둑 인공지능(AI) '한돌'이 박정환 9단과의 대결도 승리했다고 14일 발표했다.

'프로기사 톱5 vs 한돌 빅매치'에서 4연승을 이어가는 한돌은 이제 국내 바둑 랭킹 1위(12월 기준) 신진서 9단과의 대국만을 남겨 두고 있다.

지난 11일 오후 8시에 진행된 박정환 9단과의 대국은 2시간 5분, 280수만에 한돌의 백 2.5집 승으로 끝이 났다.

박정환 9단이 바둑 AI 한돌과의 대국에 집중하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박정환 9단이 바둑 AI 한돌과의 대국에 집중하고 있다. [NHN엔터테인먼트]

한돌에 대한 느낌을 묻는 질문에 박정환 9단은 "한돌은 정통파로 느껴졌다. 평범하게 천천히 맞춰 가면서 상대가 빈틈을 보이면 정확한 응징으로 파고들고 찔러왔다. 스타일은 저와 비슷하다고 할 수 있을지 몰라도 제가 한참 업그레이드되면 그렇게 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인공지능이 나온 초창기에는 인간의 자존심도 있고 해서 무조건 이겨야겠다는 마음이 강했는데 지금은 너무 앞서 가서 제 바둑 실력을 늘리기 위해 열심히 배운다는 자세로 둔다"고 덧붙였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한돌 출시 1주년을 기념해 한 달간 총 다섯 명의 최상위 랭킹 바둑 프로기사들과 릴레이 대국을 펼치는 프로기사 톱5 vs 한돌 빅매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민준 9단, 이동훈 9단, 김지석 9단, 박정환 9단에 연이어 승리를 거둔 한돌은 오는 23일 오후 5시에 신진서 9단과 마지막 대국을 진행한다. 모든 대국은 한게임 바둑 대국실을 통해 관전할 수 있다.

문영수 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바둑 AI 한돌 4연승…신진서 9단만 남았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