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빗썸, 최재원 경영기획실장 신임대표 선임


"바클레이즈은행 등 20여년 금융·투자 담당 금융통"

[아이뉴스24 김다운 기자] 빗썸이 최재원 빗썸 경영기획실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9일 밝혔다.

빗썸은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혁신을 통해 기존 암호화폐 거래소 사업에서 글로벌 디지털 금융 기업으로의 성장을 위해 새 최고경영자(CEO)를 선임하는 등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고 9일 발표했다.

새 대표이사에는 최재원 경영기획실장이 선임됐다.

최 대표는 국내외 대형은행 및 회계법인에서 20여년간 금융과 투자, 재무 업무를 담당한 금융통이다. 세계 5대 은행에 속하는 영국계 바클레이즈 은행 및 증권에서 13년간 근무했으며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역임해 투자와 금융 업무에 정통한 글로벌 금융인이라는 설명이다.

최 대표는 지난해 2월 빗썸에 합류해 재무·금융 업무를 총괄하고 제도권 금융에 진출할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해왔다.

특히 미국 핀테크기업과 협업을 통한 증권형토큰거래소 설립을 주도하고 러시아 국영은행과 블록체인 사업제휴를 추진하는 등 빗썸의 글로벌 진출을 진두지휘하고 있다.

최 대표가 경영 전면에 나섬에 따라 빗썸은 향후 사업다각화를 통한 미래 성장동력 확충에 집중할 계획이다. 또 지난해 안정적인 조직체계 구축에 집중했던 것과 달리 올해는 공격적으로 사업 확장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빗썸은 글로벌 블록체인 기업으로 도약을 위해 해외사업실, 블록체인R&D실, B2B사업실 등을 신설했다.

또 기존에 기능별로 분산된 조직을 사업, 사업지원, 서비스지원으로 단순화해 조직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조직 슬림화를 통해 중복·중첩 업무는 핵심업무 위주로 통합해 효율성도 높일 방침이다.

빗썸 관계자는 "최재원 대표를 중심으로 빗썸은 글로벌 블록체인기업으로 제2의 도약을 준비할 것"이라며 "글로벌 대표 암호화폐 거래소에 만족하지 않고 다시금 도전정신으로 무장해 세계 무대를 누비는 디지털 금융기업으로 성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재원 대표 프로필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미국공인회계사(US CPA) 자격 획득 ▲한영회계법인(Ernst & Young) 감사본부 매니저(2000년 4월~2004년 9월) ▲바클레이즈은행(Barclays) & 바클레이즈증권 최고재무책임자(CFO) 역임(2004년 10월~2017년 7월) ▲빗썸 재무감사실장 & 경영기획실장(2018년 2~12월) ▲빗썸 대표이사 취임(2019년 1월)

김다운기자 kdw@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빗썸, 최재원 경영기획실장 신임대표 선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