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 CES서 '엘리베이트 콘셉트카' 공개


다양한 공공분야 기여 기대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현대자동차는 7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CES 2019'에서 걸어다니는 자동차 '엘리베이트 콘셉트카'를 처음 공개하고 축소형 프로트타입의 작동 모습을 시연했다고 밝혔다.

엘리베이트는 현대차의 로봇 및 전기차 기술이 적용, 일반 도로는 물론 4개의 바퀴 달린 로봇 다리를 움직여 기존 이동수단으로는 접근이 어려운 지역 및 상황에서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모빌리티다.

엘리베이트는 현대차그룹의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 '현대 크래들'과 미국 디자인 컨설팅 회사 선드벅 페라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현대차는 이날 미디어 행사에서 엘리베이트 축소형 프로트타입 모델을 공개, 바퀴가 달린 로봇 다리를 이용해 무대를 걸어다니다가 설치된 계단을 손쉽게 오르내리는 모습, 다리를 접어 일반 자동차와 같이 변신하는 모습 등을 시연했다.

현대차는 엘리베이트가 상용화될 경우 수색 및 구조, 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 등 다양한 공공 분야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존 서 현대크래들 상무는 "로봇 다리가 달린 자동차가 재난 상황에서 우리의 생명을 살릴 수 있는 열쇠가 될지도 모른다"며 "엘리베이트는 자동차의 한계를 넘어서는 신개념 이동수단으로서 미래 모빌리티에 큰 반향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한상연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CES서 '엘리베이트 콘셉트카' 공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