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피트니스도 벤처기업 시대…‘새마을휘트니스’ 벤처 인증 획득


벤처 인증 계기로 내부 혁신성∙사회 책임의식 강화해 나갈 것

[아이뉴스24 박명진 기자] 새마을휘트니스 브랜드로 대중적인 피트니스센터를 개척하고 있는 앤앤컴퍼니(대표 구진완)가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창업투자사 등 벤처캐피털이 자본금의 10% 이상을 투자한 벤처투자기업 유형으로 피트니스 업계에서는 앤앤컴퍼니가 최초이다.

앤앤컴퍼니는 이에 앞선 지난해 12월 13일 알펜루트자산운용, 스마일게이트투자자문, 로드스톤PE, 보광창업투자 등으로부터 피트니스 업계로는 최대 규모인 252억원에 달하는 투자 유치 성공을 발표한 바 있다.

앤앤컴퍼니는 2010년 보라매점을 시작으로 지난해 12월 새마을휘트니스 방화 41호점을 개장하며 액티브회원 10만명, 누적회원 30만명을 달성한 국내 매출액 1위 피트니스 전문회사다.

프랜차이즈점이 아닌 직영 방식을 채택하고 있는 새마을휘트니스는 월회원비 2만5천원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 지하철 5분 거리 입점, 전 지점 회원권 사용, GX(그룹운동) 프로그램 무료 이용 등 가성비 높은 소비자 친화형 서비스 전략으로 대중적인 브랜드 입지를 구축해왔다.

회사 매출 규모는 올해 약 280억원으로 2020년까지 매출 1100억원, 영업이익률 15%까지 확대해 2021년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구진완 앤앤컴퍼니 대표는 “새마을휘트니스가 개척하고 있는 길이 국내 피트니스 산업의 새로운 문화와 역사가 되고 있다”며 “이번 벤처기업 인증을 계기로 기업 내부의 혁신적 사고와 사회적 책임의식을 강화해 국내 1위 피트니스 전문기업의 위상을 확고히 지켜 내겠다”고 말했다.

박명진기자 p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피트니스도 벤처기업 시대…‘새마을휘트니스’ 벤처 인증 획득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