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책]반복된 실패에서 벗어나는 방법 '다이어트 절대법칙'


계속된 다이어트…한의학 원칙에 입각한 노하우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원푸드 다이어트, 1일 1식 다이어트 등 극도의 식이 제한을 통한 다이어트가 유행하고 있다.

하지만 유행하는 다이어트를 따라 하면 요요현상이 오기 쉬울 뿐만 아니라 몸의 균형이 깨져 건강을 망치기도 한다. 그렇다면 반복적인 다이어트에서 벗어나 더 이상 ‘살이 찌지 않는 몸’으로 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신간 '다이어트 절대법칙'은 다이어트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설명하며 요요현상이 오지 않는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려준다. 이 책을 통해 나를 살찌게 하는 습관들을 점검해보고,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은 어떻게 먹어야 하는지, 어떤 영양소들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지 알 수 있다.

수많은 환자를 다이어트 성공으로 이끌어온 저자는 '모든 사람이 각기 다른 체질을 타고났기에 치료 방법도 각기 다르다'는 한의학의 기본 원칙에 입각해 다이어트를 방법을 알려준다.

저마다 체질과 환경, 몸이 기억하는 경험이 다르므로 식이 조절부터 운동까지 다르게 적용해야 한다는게 그의 설명이다. 몇 차례의 실패를 이미 겪었다면 더 이상 남들과 똑같은 다이어트를 고집하며 몸을 혹사할 필요 없다.

책의 1장에서는 실패한 다이어트를 점검하고 어떤 마음가짐으로 다이어트에 도전해야 하는지, 비만이 초래하는 질병과 사람마다 다이어트 접근 방법이 달라야 한다는 것을 알려준다. 2장에서는 일반적으로 알려진 다이어트에 대한 오해를 바로잡고, 3장에서는 자신의 목표 체중을 정하고 체지방만 감량하기 위한 비법을 소개한다.

4장에서는 다이어트를 위한 식이와 생활 습관을, 5장에서는 무엇을 먹고 무엇을 먹지 말아야 하는지 구체적인 식이요법을 알려준다. 또한 6장에서는 8체질론을 바탕으로 각 체질에 맞는 음식을 방법을 설명하여 누구나 자신의 체질에 맞춰 음식을 조절할 수 있도록 했다. 7장에서는 다이어트 첫 4주간 일어나는 변화를 상세하게 설명하여 책을 읽는 것만으로도 다이어트를 간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김동희, 조아름 지음/라온북, 1만4천300원)

문영수기자 mj@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책]반복된 실패에서 벗어나는 방법 '다이어트 절대법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