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 책 출간 공모전 개최


대상 10명에게 역대 최대 지원금 500만원씩 총 5천만원 제공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카카오는 자사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 브런치가 '제 6회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베스트셀러를 배출한 전문 에디터 10명이 참여해 심사와 함께 책 출간을 지원하고, 대상으로 선발된 10명의 브런치 작가 전원에게 역대 최대 출간 지원금인 500만원을 전달한다.

2015년부터 매 년마다 진행된 브런치북 프로젝트는 책 출간을 꿈꾸는 작가들을 지원하기 위해 카카오가 진행하는 공모전으로, 지난 5회에 걸쳐 현재까지 총 82명의 작가들이 책을 출간했다.

이번 공모전은 인기 도서의 전문 에디터들이 직접 참여해 수상작 선정부터, 출간에 필요한 기획 및 편집을 전담하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출판 시장에서 에디터의 기획력과 편집 능력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선발된 작품이 독자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시장 상황을 고려했다.

공모전에 참여한 10인의 에디터는 권미경(출판사: 웨일북), 김민섭(정미소), 김은경(프리랜서), 김홍민(북스피어), 박재호(생각정원), 안유정(왓어북), 이연대(스리체어스), 조광환(프로작북스), 조성웅(도서출판 유유), 황은희(수오서재) 이다.

또 이번 브런치북 프로젝트에는 재단법인 카카오임팩트가 참여해, 창작자를 위한 건강한 출판 생태계를 지원하는 차원에서 총 5천400만원 상당의 수상금 전액을 지원한다.

공모전 대상 수상자 10명 전원에게 역대 최대 지원금인 500만원을 전달하며, 브랜드 특별상 수상자 8명에게 50만원을 지원한다. 브랜드 특별상에 선정된 작가는 지원금과 함께 8개 브랜드에서 제작하는 콘텐츠에 기고 또는 강연 등의 형태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브런치북 프로젝트 작품 접수는 내년 1월13일까지 진행되며, 수상작은 2019년 3월 4일 발표된다. 참여 방법은 브런치북 프로젝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총괄하는 이지현 매니저는 "브런치는 글쓰기를 좋아하는 이용자라면 누구나 작가의 꿈을 이루고, 독자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며 "브런치북 프로젝트를 통해 숨겨져 있던 참신한 작품들이 독자들과 만나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 책 출간 공모전 개최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