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네이버, 내년 뷰스타-브랜드 시너지 키운다


뷰티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담당자 200명 함께한 연말 행사 개최

[아이뉴스24 민혜정 기자] 네이버가 내년 뷰스타(네이버가 발굴한 뷰티 크리에이터)와 브랜드 시너지를 확대한다.

네이버는 11일 국내외 뷰티 크리에이터들과 주요 뷰티 브랜드 담당자 200명을 대상으로 '이어 앤드 파티(Year End Party)'를 개최하고, 올해 네이버 뷰티의 성과와 향후 방향성을 공유했다.

김민정 네이버 뷰티 리더는 "뷰스타들은 창작들로서의 고민이 있고, 브랜드 담당자들은 또 그들만의 고민거리들을 가지고 있다"며 "이들이 같은 공간에서 서로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각자에게 굉장한 성장 기회가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네이버는네년 브랜드와 뷰스타의 연결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현재 패션뷰티판에 브랜드를 위한 별도의 공간을 개설하여 중소브랜드부터 글로벌 빅브랜드까지 다양한 브랜드들과 사용자가 직접 만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브랜드들은 좀 더 사용자들과 가까운 위치에서 각자의 트렌드를 전달할 수 있게 된다.

또 뷰스타가 직접 참여하고, 영상콘텐츠에서 쇼핑까지 연계하는 등의 새로운 시도들도 검토 중이다. 네이버 뷰티는 이와 같은 변화를 통해 브랜드에게는 새로운 마케팅 채널을, 뷰스타에게는 더욱 많은 성장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네이버는 3월에 약속했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이 어떻게 실행됐고, 어떤 성과를 거두었는지를 공유했다.

우선 네이버는 한 해 동안 뷰티 창작자 육성에 집중해왔다. '뷰스타 아카데미'를 통한 온오프라인 교육과, 뷰스타 전용 스튜디오 및 파우더룸 시설을 지원하고,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성장하는 뷰스타들에게는 채널 성장에 대한 리워드도 지급하며 단계별로 뷰스타들이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했다.

뷰스타와 브랜드가 합작(콜라보)할 수 있는 발판도 마련했다. 신설된 '브랜드X뷰스타 콜라보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총 325개의 브랜드와 총 7천580명의 창작자들이 연결됐으며, 일부 브랜드는 뷰스타 콜라보 후 브랜드 검색량이 6배 상승, 매출이 10배 상승할 정도의 효과를 나타냈다.

민혜정기자 hye555@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네이버, 내년 뷰스타-브랜드 시너지 키운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