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구글·아마존, 에어팟 대항마 만든다


내년 하반기 코드리스 이어폰 출시…3파전 양상

[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애플 에어팟이 올연말 대목에 큰인기를 모은 가운데 구글과 아마존도 내년에 유사한 블루투스 이어폰을 내놓을 것으로 전망된다.

밍치 궈 TF 인터내셔널 애널리스트가 최근 작성한 투자 보고서에 따르면 구글과 아마존은 애플 에어팟과 비슷한 기능을 지닌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이 회사들은 고텍과 유니텍을 통해 에어팟 대항마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구글과 아마존은 이 제품을 빠르면 내년 하반기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됐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을 장악한 구글과 음성 어시스턴트 서비스의 강자인 아마존이 내놓은 코드리스 이어폰의 첫해물량은 1천만~2천만대에 이를 것으로 점쳐졌다.

코드리스 이어폰 시장은 40~50달러 저가 제품부터 에어팟과 비슷한 중저가 제품, 보스나 방앤올슨같은 고가제품으로 이루어져 있다.

밍치 궈 애널리스트는 애플이 무선 충전 기능을 지닌 새로운 에어팟 모델을 내년 1분기에 선보이고 이듬해인 2020년에 디자인을 새롭게 바꾼 에어팟 신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봤다.

또한 애플은 애플워치처럼 차세대 에어팟에 헬스케어 기능을 탑재할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에어팟의 인기가 계속돼 이 제품의 출하량이 올해 2천600만~2천800만대에서 내년에 5천만~5천500만대, 2021년 1억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했다.

안희권기자 argon@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구글·아마존, 에어팟 대항마 만든다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