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대차 i30 N, 해외서 호평 잇달아


독일 이어 호주에서 올해의 차 선정

[아이뉴스24 한상연 기자] 현대자동차는 'i30 N'이 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고 6일 밝혔다.

먼저 'i30 N'는 유럽에서 '아우토빌트 올해의 스포츠카 2018'에 선정됐다. 아우토빌트 스포츠카는 독일 자동차전문지 아우토빌트의 자매지로, 스포츠카 중심의 고성능 제품군을 주로 다룬다.

'i30 N'은 준중형 및 소형차 부문에서 혼다, 푸조, 르노 등 경쟁 차종을 따돌리고 올해의 스포츠카에 선정됐다.

현대차 관계자는 "아우토빌트 올해의 스포츠카는 독자들이 직접 투표해 선정하기 때문에 더욱 뜻 깊다"며 "고성능 N의 첫번째 모델로서 자동차의 본고장 독일에서 기대 이상의 호평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해외 고성능차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i30 N'는 지난달 호주 자동차 전문 웹사이트 드라이브에서 주관하는 '2018 호주 올해의 차'에서 6만 호주달러 미만 최고의 고성능차로 선정됐다. 'i30 N'은 앞서 6월에는 호주자동차연합이 주관하는 '호주 베스트카 어워드'에서 5만 호주달러 미만 최우수 스포츠카 부문에서 1위에 선정된 바 있다.

'i30 N'은 2.0 가솔린 터보엔진을 탑재,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36.0kgf·m의 성능을 발휘하는 고성능차다.

한상연기자 hhch1113@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대차 i30 N, 해외서 호평 잇달아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