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현빈·박신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첫 선, 평균 7.5% 시청률로 순항


[조이뉴스24 권혜림 기자] 현빈, 박신혜 주연의 tvN의 야심작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이 높은 완성도를 바탕으로 순조로운 출발을 알렸다.

지난 1일 방송된 tvN 새 토일드라마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극본 송재정, 연출 안길호, 제작 스튜디오드래곤, 초록뱀미디어) 첫 회는 케이블, IPTV,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시청률에서 가구 평균 7.5%(이하 유료플랫폼 전국기준, 닐슨코리아 제공) 최고 8.5%를 기록하며 케이블, 종편 포함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tvN 타깃인 남녀 2049 시청률에서도 평균 5%, 최고 5.6%를 기록하며 지상파 포함 전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투자회사 제이원의 대표 유진우(현빈 분)가 마법이라 부르기에 손색없는 AR 게임을 발견하고, 낡고 오래된 보니따 호스텔의 주인 정희주(박신혜 분)와 인연을 맺게 되는 이야기가 그려졌다. 오프닝부터 누군가에게 쫓기듯 정신이 없던 정세주(찬열 분)가 총을 맞고 사라지는 등 사건의 전말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했고, 아름다운 그라나다의 전경과 섬세한 CG로 구현된 영상으로 매 순간 눈과 귀를 사로잡으며 대서사시의 막을 올렸다.

비즈니스로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머물던 진우는 밤늦게 이상한 전화 한 통을 받았다. 전화를 건 상대방의 정체는 게임 프로그래머 정세주였다. "차형석(박훈 분) 대표님 아시죠? 친구시잖아요. 저한테 백억을 준다는 거예요. 근데 나쁜 사람이에요" "그 사람한테 팔기 싫은데. 근데 제가 내일까지 결정을 해야 돼서"라는 두서없던 세주의 전화는 "그라나다에서 만나요. 보니따 호스텔에서 기다리면 갈게요"라는 말을 끝으로 끊겼다. 통화 속에 잠깐 들렸던 옛 친구 형석의 이름에 찝찝함을 느낀 진우는 자신의 메일에 도착한 데모 게임 파일을 발견했고, 이를 두 눈으로 확인하기 위해 그라나다행을 택했다.

그곳에는 세상을 뒤흔들만한 AR 게임이 진우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라나다의 어느 광장에서 시작되는 게임 'Recuerdos de la Alhambra(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스마트렌즈를 장착하고 게임에 접속한 유저 앞에 1492년 스페인과 이슬람의 전장을 눈앞에 펼쳐놓았다. 진우가 두 발이 딛고 서 있는 곳은 2018년 현재의 그라나다였지만 먼 언덕에서는 붉은 연기가 피어오르고, 귓가에는 포성 소리가 들렸다. 낯선 광경에 넋을 잃은 순간, 광장의 기둥 위에 서 있던 동상이 전사가 돼 진우의 앞에 뛰어내리고 결투가 시작됐다.

진우는 시각, 청각, 촉각 등 인간이 지닌 모든 감각에 현실과 구별할 수 없을 정도의 리얼리티를 선사하는 이 AR 게임에 매료됐다. 그는 게임 프로그래머 세주의 행방을 쫓았지만 그라나다에 도착한 첫날 찾았던 보니따 호스텔은 진우의 인내심이 참아내기엔 너무 낡고, 더럽고, 불편했다.

세주의 신상정보를 알려주던 정보원 A(박해수 분)와의 통화 중, 시끄럽게 울려버린 경보기 소리에 폭발한 진우는 "당신은 양심이 없고 게으르다"면서 호스텔 주인인 희주를 비난했다. 희주는 자신의 호스텔과는 어울리지 않아 호텔을 추천했음에도 굳이 묵겠다더니, 이제 와 막말을 해대는 진우 때문에 억울함에 눈물까지 쏟았다.

그런데 그 순간, 정보원 A는 청천벽력 같은 말을 진우에게 전했다. 만 17세로 보호자의 동의 없이는 계약을 할 수 없는 프로그래머 세주의 유일한 보호자가 하나뿐인 누나 정희주라는 것. 그라나다에서 보니따 호스텔을 운영하는, 조금 전 진우가 막말을 퍼부었던 호스텔의 주인이라고. 자신도 모르게 세상을 바꿀 혁신적 미래 권리를 갖게 된 희주와, 세상 누구보다도 그 권리가 필요한 진우. 두 사람의 인연은 과연 어떤 이야기를 그려낼지 시선이 쏠렸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방송된다.

조이뉴스24 권혜림기자 lima@joynews24.com

2024 트레킹





alert

댓글 쓰기 제목 현빈·박신혜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첫 선, 평균 7.5% 시청률로 순항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