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뉴스



카카오VX, 신사업 골프 예약 O2O 서비스 시동


‘카카오골프예약' 티저 사이트 오픈…카카오톡서 원스톱 서비스

[아이뉴스24 김나리 기자] 카카오게임즈의 자회사 카카오VX가 골프 예약 및 결제는 물론,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챗봇 서비스까지 선보이는 골프 예약 O2O(Online to Offline) 사업을 본격화한다.

카카오VX(대표 문태식)는 골프 플랫폼 명칭을 '카카오골프예약'으로 확정하고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카카오VX는 티업비전2, 티업비전, 지스윙 등의 스크린골프 브랜드를 서비스하는 회사로 최근 미래에셋대우와 KB투자증권에서 총 40억 원의 투자를 유치했다.

카카오VX에서 준비하고 있는 '카카오골프예약'은 골프장과 골퍼를 모바일 플랫폼에서 연결하는 골프 부킹 O2O 서비스로 카카오톡 채팅창 내에서 예약과 결제, 길 안내까지 한 번에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카카오톡과 연계한 인공지능(AI) '골프 챗봇'을 출시, 이용자의 골프 스타일과 예약 패턴 등을 분석한 최적의 이용자 맞춤형 골프 예약 정보도 제공한다. 카카오VX는 1:1 맞춤형 챗봇을 시작으로, 향후 단체 대화창에서의 챗봇 초대를 통해 동반자와 소통 및 골프장 예약까지 바로 가능한 서비스로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각 골퍼의 특성에 맞는 개인 맞춤형 코스 추천과 코스 영상 정보를 제공하며 길 안내, 맛집 추천, 라운드 후 대리운전 서비스까지 카카오 파트너사의 다양한 플랫폼과 연동해 편의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카카오VX는 '카카오골프예약'의 본격 론칭을 앞두고 전국 70여 개 골프장과 업무 협약을 체결해 코스 드론 촬영 등의 공동 콘텐츠 제작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내 100여 개의 골프장 협약을 목표로 진행 중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문태식 카카오VX 대표이사는 "카카오VX가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해 이용자뿐 아니라 골프장에도 최상의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새로운 골프 문화가 만들어지고, 보다 많은 골퍼들이 편의를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나리기자 lord@inews24.com






alert

댓글 쓰기 제목 카카오VX, 신사업 골프 예약 O2O 서비스 시동

댓글-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 보세요.

로딩중
포토뉴스